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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주가 및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전망을 소개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면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주가 및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전망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주가 및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전망이 궁금하시다면 반드시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전망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블루 오리진과 "블루 엔진-4"와 관련한 첫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2년간의 엄격한 검증과 준비 끝에 블루 오리진 업체 등록을 마쳤습니다.

 

블루오리진은 BE-4 엔진을 재사용 발사체 NEW GLEN의 주 엔진으로 사용하며, 보잉과 록히드 마틴의 합작사인 ULA의 차기 출시 차량인 벌컨에도 공급하고 있습니다.

 

ULA는 과거 미국 항공우주국(NASA)에 단독 발사 서비스를 제공했던 업체로, 미국 국방부와 CIA에도 발사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BE-4 엔진은 액화 메탄 연료를 사용하는 차세대 엔진으로,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엔진 생산에 필요한 부품을 담당합니다. 벌컨과 뉴글렌은 다양한 종류의 인공위성을 우주로 보내는 데 최적화된 발사체이며, 기존의 NASA의 수요뿐만 아니라 상업용 인공위성을 발사하는 주요 차기 발사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블루오리진은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이조스가 달 탐사, 우주여행 등 우주개발 프로젝트를 위해 2000년 설립한 민간 항공우주기업입니다. 베조스는 매년 블루 오리진에 10억 달러를 투자합니다.

 

현재 베조스가 아마존 시대를 끝내고 블루오리진 시대를 본격적으로 열 것이라는 전망 속에 머스크와 베조스의 우주개발 경쟁이 재점화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에 따르면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나사의 보잉 SLS 관련 사업 수주를 시작으로 블루오리진 로켓 엔진 사업에도 참여하는 등 우주 비행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이민규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대표는 "2020년은 코로나19로 민항기 사업 배송이 지연되는 등 설립 후 첫 도전의 해였지만 켄코아는 대형 화물기 MRO 등 신사업을 수주했습니다.

 

"우리는 자본시장에서의 적극적인 자금조달을 통해 국내 생산시설 및 우주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그루지야 공장을 증설할 준비를 하고 있으며, 미국 및 유럽 위성 및 발사체 기업과 포괄적 협력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우주산업이 새로운 투자처로 각광받으면서 항공산업에 투자한 금융투자자(FI)들이 미소를 짓고 있습니다. 항공기 부품업체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증후군(코로나19) 여파로 실적이 크게 떨어졌지만, 우주산업 원소재 부문의 가치가 재평가되면서 주가가 상승세입니다. 난항이 예상되는 IMM인베스트먼트와 센트로이드인베스트먼트의 투자회수(출구)가 성공적으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IMM인베스트먼트는 최근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에 대한 투자금 일부를 회수했습니다. 이 회사는 27만1739주를 주당 약 1,1700원에 팔았습니다. 우선주를 제외한 보통주의 3.02%(18.63%)를 흥분시킨 이 회사는 1년 반 만에 67%의 수익률을 기록했습니다.

 

앞서 IMM 인베스트먼트는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의 사전 행사에 참여했습니다.2019년 6월 IPO를 통해 상환우선주(CPS)와 노후주식 일부에 175억원을 투자하였습니다. 당초 주당 1만원을 투자했지만 전환가치의 70%에도 못 미치면서 주주 간 계약에 따라 공모가를 7000원으로 조정했습니다.

 

 

센트로이드 인베스트먼트는 최근 90억 원 상당의 모든 투자를 회수했습니다. 지난해 말에는 70억원 상당의 2차 펀드 주식을 모두 매각했고, 최근 20억원 규모의 1차 펀드도 빠져나갔습니다. 내부 수익률(IRR)은 약 12%였습니다.

 

2013년에 설립된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항공기 부품을 생산 및 조립하고 항공기 MRO(유지관리 및 운영) 사업을 운영하는 회사입니다. 경상남도 사천과 캘리포니아와 조지아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록히드마틴, 프랫휘트니 등 글로벌 항공사에 직접 납품하는 1차 벤더로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한국항공우주산업(KAI), 대한항공,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등을 통해 보잉과 에어버스에 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은 지난해 3월 초 국내 중소·자회사·일반(소재·부품·장비) 기업이 테슬라 요건(비영리기업 상장특례) 상장을 통해 코스닥에 상장한 첫 번째 기업입니다. 하지만, 코로나19의 전세계적인 확산은 전체 항공 산업을 심각한 침체로 몰아넣었습니다. 2013년부터 2019년까지 연간 매출 증가율이 65%였지만 지난해에는 30%가량 판매량이 줄었습니다.

 

 

 

대표적인 코로나19 피해기업이지만 올해 우주산업이 새로운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글로벌 액티브 인덱스펀드(ETF) 선두주자인 ARK인베스트가 올해 상반기 한화그룹이 위성기업인 세트레카이 인수를 결정하면서 매력적인 투자처로 부상했습니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의 우주산업 원소재 분야 진출은 호재가 되었습니다. 2018년 사업부 매출이 1000만 원 미만이었지만 2019년 8억6000만 원을 기록했습니다. 전체 매출의 5%에 불과하지만,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최근 보잉과 130만 달러 규모의 우주발사시스템(SLS) 부품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경쟁력을 입증했습니다.

 

주가도 상승세입니다. 지난해까지만 해도 공모가(1만원)보다 낮은 7000~8000원에 그쳤지만 지난 21일엔 1만3250원까지 치솟았습니다. 우주산업 재평가로 기업가치가 높아진 만큼 IMM 인베스트먼트의 추가 흥행이 예상됩니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주가 및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하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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