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맨

코아시아 주가 전망 목표가

 

코아시아 주가 전망 및 코아시아 목표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으시면 코아시아 주가 전망 및 코아시아 목표가를 이해할 겁니다. 코아시아 주가 전망 및 코아시아 목표가의 지식이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코아시아 목표가

 

코아시아는 지난해 4월 자회사 코아시아세미를 통해 삼성 파운드리 공식 DSP로 선정되었습니다.

 

자율주행차와 5G 등 시스템 반도체 시장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코아시아(045970)의 강세가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52주 기준 돌파 후 5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전문가들은 턴키 프로젝트가 다수 수상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올해 턴키 프로젝트를 다수 수주하면서 실적 성장이 예상된다는 증권사들의 분석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목표 가격은 16,000원이었습니다.

 

 

 

25일 시세에 따르면 코아시아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6.11%(700원) 오른 12,150원에 마감했습니다. 올해에만 28.02% 올랐습니다.

 

시스템 반도체와 IT 부품 유통, 카메라 모듈을 운영하는 코아시아는 최근 기업 간 지분을 인수하며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건전부품 사업을 담당하는 자회사 비에스이 매각으로 140억원의 현금을 확보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이날도 센서 전문기업 트루윈(105550)으로부터 70억원 규모의 13차 전환사채(CB)를 매입해 자금과의 업무협력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환산액은 5183원입니다.

 

지난 12일 스마트폰용 광학렌즈 업체인 도스텍(196450) 지분 인수에도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했습니다. 코아시아에는 베트남에서 카메라 모듈 사업을 운영하는 코아시아씨엠비나라는 계열사가 있습니다. 코아시아씨엠비나는 삼성전자 스마트폰 기반의 카메라 모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코아시아의 시스템 반도체 사업은 DSP사업입니다. 설계 솔루션 파트너는 파운드리 고객 또는 설계 자산 파트너의 파트너로 인정받아 턴키 주문을 수행하고 있으며, 코아시아의 자회사인 "코아시아세미"가 삼성전자(005930)의 DSP입니다.

 

DS투자증권 연구원이 말하길 "산업이 호황기에 접어들었습니다. 삼성 파운드리도 공식 디자인 솔루션 파트너로 활용할 수 있고 미국 시가총액 상위 10위권 내 4개 업체의 서비스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코아시아 시스템반도체 매출 발생

 

한편 올해부터 코아시아용 시스템 반도체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DS투자증권 연구원은 "전자담배용 통합 코어칩 공급 턴키 수주를 따냈다"며 "3월 시제품을 출시해 6월 양산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전자 담배를 하나로 만드는 데 필요한 3개의 핵심 칩을 통합한 원칩입니다."라고 그가 덧붙여 말했습니다. "삼성 주조 공장에서 생산하여 최종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입니다." 라고도 합니다.

 

그리고 "기존 대비 제조원가를 40% 이상 절감하고 회로판을 50% 줄일 수 있어 수요가 많을 것으로 추정되며, 현재 차이나토바코와 협의 중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우리는 그것이 PMI와 KT&G와 같은 신제품에 적용될 수 있을 것으로 추정합니다,"라고 그가 말했습니다. 올해부터 시스템 반도체 매출이 본격적으로 성장하고 2019년에는 IT 부품 실적이 기록될 전망입니다.

 

"현재 2700억 원의 시가총액이 시스템 반도체 사업에 거의 반영되지 않고 있습니다."라고 그가 말했습니다. "현재 이 회사는 GUC 시가총액의 12%로 거래에서 저평가되어 있습니다."

 

 

"GUC는 이익 증가 기간 동안 최고 주가수익비율(PER)의 75배와 평균 주가수익률의 40배를 받았습니다."라고 그가 말했습니다. "올해 예상 수익을 기준으로 주가는 현재 PER의 39배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연구원은 "올해 시스템반도체 실적이 본격적으로 성장하면서 GUC의 시가총액이 따라잡기 시작할 것"이라며 "현재 10위권 내 4개 기업의 서비스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S사의 독일 자동차 회사들에 납품될 차량에 대한 반도체 프로젝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라고 그가 말했습니다. "앞으로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자동차 산업에서 주문이 늘어날 것입니다." 라고 내다 보고 있습니다.

 

함께 보면 유용한 글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전망 추천 이유

한국항공우주산업 주가 상승 이유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상승 이유

현대로템 주가 전망 상승 이유

LIG넥스원 주가 상승 이유

 

코아시아 주가 전망 및 코아시아 목표가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