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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비티 주가 전망 및 엔비티 동향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고 나면 엔비티 주가 전망 및 엔비티 동향을 이해할 것입니다. 엔비티 주가 전망 및 엔비티 동향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엔비티 주가 전망 동향

 

엔비티는 2012년에 설립된 모바일 플랫폼 기업입니다. 2012년 11월, 엔비티는 세계 최초의 잠금 화면 모바일 포인트 플랫폼 '캐시 슬라이드'를 출시했습니다. 또한 ‘캐시피드’ ‘노랑브라우저’ 도 출시했습니다. 국내 모바일 포인트 광고 시장에서 창사 이래 지난 8년간 시장점유율 1위를 지켰습니다.

 

2019년 기준 엔비티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452억원, 22억5000만원입니다. 작년 대비 각각 42%, 34% 증가했습니다.

 

전체 주식 83만2000주의 70%인 58만4000주에 대한 수요예측 결과 공모가가 19,000원으로 확정돼 희망밴드 1위(13,200~17,600원)를 넘어섰습니다. 공모 총액은 158억 원입니다. 12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 일반 청약에서 경쟁률은 4397.7 대 1이었습니다.

 

 

 

한편 지난해 코스닥 상장사 엔비티가 운영하는 국내 1위 오퍼 월 네트워크 플랫폼 '애디슨'의 게임업계 포인트 광고 매출이 전년 대비 500% 이상 증가했다는 보도가 나왔었습니다. 그 주된 배경에 대해 회사 측은 "코로나19 여파로 '집콕' 수요가 확대되면서 게임업계에 반사이익이 발생했다"고 분석했습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3·4분기 기준 국내 10대 게임업체의 광고홍보비는 총 7509억 원으로 1년 전보다 17.9% 증가했습니다. 엔비티는 처음에 게임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일정한 혜택을 제공하는 형태로 대량의 유입 사용자를 확보했습니다.

 

 

 

특히 회사 측은 "포인트 광고의 경우 레벨 달성 성형 등 퍼포먼스 마케팅으로 최소 10만~최대 80만명에 이르는 광범위한 마케팅 커버리지로 기획돼 개발자들이 출시부터 활성화까지 수요까지 몰리고 있습니다." 라고 전했습니다.

 

애디슨 플랫폼의 데이터 분석 결과를 보면, 지난해 게임 앱 마케팅 시장에서 앱 설치, 사전 예약, 레벨 성취 등 특정 행동을 완료하면 보상을 받는 '포인트 광고'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크게 높아졌습니다.

 

2019년에는 노출 광고 비중이 61.9%로 가장 높았지만 2020년에는 포인트 광고가 94.5%로 압도적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주요 판매 구성도 앱 설치 및 실행(45.6%)과 사전 예약(40.5%)과 같은 포인트 광고의 대부분을 차지했습니다.

 

박수근 엔비티 대표는 "모바일 게임 시장의 경쟁 격화로 유기적인 이용자 유입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는 만큼, 향후 새로운 게임 론칭 마케팅에 사전예약 등 다양한 방식의 포인트 광고가 중요한 수단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네이버 쿠키오븐, 네이버 페이 오퍼월, 캐시슬라이드 등 국내 대형 플랫폼을 계열사로 둔 애디슨은 엔비티가 개발·운영하는 국내 1위 오퍼월 네트워크 플랫폼입니다. 다양한 모바일 앱 이용자에게 무료 포인트 충전소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리워드형 포인트 광고를 수익화하였습니다. 에디슨의 성장률은 출시 1년 만에 월간 방문자 수 5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엔비티 주가 전망 및 엔비티 동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하단의 글들을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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