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맨

모비릭스 주가 전망 및 모비릭스 코스닥 상장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모비릭스 주가 전망 및 모비릭스 코스닥 상장을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모비릭스 주가 전망 및 모비릭스 코스닥 상장이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모비릭스 주가 전망 코스닥 상장

 

모바일 게임업체 모비릭스(대표 임중수)가 1월 28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모비릭스가 올해 게임사 IPO 첫 사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모비릭스는 2004년에 설립된 캐주얼 모바일 게임 전문 개발 및 퍼블리싱 회사입니다. 글로벌 Google Play와 Apple App Store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200개 이상의 게임을 제공합니다. 전체 매출의 91%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하며, 월평균 이용자는 5천만 명에 달합니다. 플랫폼 기준 광고 수익 63%, 인앱 결제 33%, 기타 4% 등 수익구조도 다양해졌습니다.

 

 

 

실제 성능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2019년 매출액은 403억 원, 영업이익은 74억 원, 지난해 3분기까지 누적 실적은 매출 330억 원, 영업이익 72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7.85%, 영업이익 52.28% 증가했습니다. 최근 유진투자증권은 분석 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연간 매출 443억원, 영업이익 102억원을 추산하고 올해 매출 560억원, 영업이익 142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시장에 대한 관심도 높습니다. 모비릭스는 이미 지난 19일과 20일 이틀간 일반투자자 가입을 통해 1,485.51대 1의 최종 청약경쟁률로 순조롭게 상장 준비를 마쳤습니다. 일반 공모는 180만주 중 20%인 36만주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총 5억3478만5090주가 청약을 받고 청약증빙이 약 3조743억 원에 달했습니다. 이에 앞서 지난 14일과 15일 기관투자자 수요예측 결과도 1,407.53대 1의 경쟁률을 보였고 공모가는 최고 수준인 1만4,000원으로 최종 확정됐습니다.

 

 

 

모비릭스는 기업공개를 통해 확보한 공모자금 252억원을 활용해 올해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특히 미드코어 게임을 본격적으로 출시해 인앱 결제 비중을 높일 계획입니다. 중장기 신작 게임 라인업 확대를 위한 게임 개발, 외부 소싱 시너지를 위한 우수 게임개발사·스튜디오 투자, 사용자 데이터 분석 고도화에도 자금을 활용할 예정입니다.

 

임중수 모비릭스 대표는 "캐주얼 모바일 게임 전문 기업의 수익성이 일반 투자자들에게 합리적인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뜨거운 관심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상장 후 매출 증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모비릭스 코스닥 상장전

 

한편 코스닥 상장전 모비릭스가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수요예측 결과, 국내외 기관 1,516개 기관이 전체 공모의 74.3%인 133만 7천주 모집에 참여했습니다. 총 18억 818억 6100만 주가 접수되었으며, 최종 경쟁률은 1,407.53대 1이었습니다. 특히 참가자의 97%가 모비릭스의 경연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밴드 1위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자금은 총 252억원이며, 자사로 유입되는 자금은 주로 △ 중장기 신규 게임 라인업 확충을 위한 게임 개발비 △우수 게임 개발사 및 스튜디오 투자 △사용자 데이터 분석 개발비 등으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모비릭스는 모바일 캐주얼 게임 전문 업체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캐주얼 게임 시장은 여성과 노년층이 접근성이 높고, 저사양 기기로 플레이가 가능해 하드웨어 성능과 인터넷 환경이 열악한 개발도상국에서 쉽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개도국은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은 시장으로 향후 꾸준한 매출 성장 및 이용자 수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올해 캐주얼·복합 하드코어 게임의 중간 영역인 '미드코어' 게임을 다수 출시해 인앱 결제를 통한 매출 증대와 우수 개발사와의 인수합병을 통한 미드코어 게임그룹 강화에 나설 계획입니다.

 

임중수 모비릭스 대표는 "현재 모비릭스는 한 달에 5000만 명에게 200개 이상의 게임을 제공해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상장 후에도 계속해서 새로운 게임의 개발과 보급을 가속화할 것입니다." 라고 덧붙였습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비상장 주식 통합거래 증권플러스 비상장 인기종목 IPO

종부세 개정 종합부동산세 절세 방법

SK텔레콤 주가 상승 급등 이유

보령제약 주가 전망 공시

개인 개미 주식과 기관 주식 싸움 이유

디알젬 삼성전자 투자 후 급상승?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전망 추천 이유

 

모비릭스 주가 전망 및 모비릭스 코스닥 상장을 전달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