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맨

신풍제약 난치성 심혈관질환 치료제 임상 1상 승인

 

신풍제약 난치성 심혈관질환 치료제 임상 1상 승인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신풍제약 난치성 심혈관질환 치료제 임상 1상 승인을 알게 되실 겁니다. 신풍제약 난치성 심혈관질환 치료제 임상 1상 승인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신풍제약(대표 유제만)은 난치성 심혈관 질환 치료 신약 후보 SP-8356에 대해 영국 의약품보건제품규제청(MHRA)으로부터 임상 1상 승인(CTA)을 받았다고 27일 밝혔습니다.

 

1단계 임상시험의 승인에 따라 신풍제약은 오는 2월 영국 'Quotient Sciences'을 통해 건강한 성인(67명)을 대상으로 안전성, 약동학(약의 흡수, 분포, 대사, 배출)을 평가하는 연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SP-8356은 뇌졸중, 동맥경화증, 다른 염증 및 산화 효과와 같은 내피 세포의 기질 단백질을 파괴하는 MMP의 신호 경로를 제어하기 위한 새로운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맥경화는 실제로 치료제가 없어 이상지질혈증, 고지혈증 치료제로 쓰이는 스타틴계 약물과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해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동물모델 실험에서는 손상된 혈관의 내피 비대증 감소에 비해 스타틴 계열 약물(Rosuvastatin)이 탄력에 미치는 영향이 적은 반면 SP-8356은 혈관의 탄성도 개선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SP-8356의 약물 전략은 tPA와 같은 혈액 소산 허용 시간을 6시간(표준 치료 지침: 최대 4.5시간 이하)으로 늘리고, 뇌 손상, 출혈, 사망률을 약 70%까지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신풍제약 연구실장은 "SP-8356은 차별화된 다기통 신기술로 안전성이 우수할 것으로 기대되는 신약 후보물질로 원료부터 생산해 개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SP-8356은 산업통상자원부 바이오코어 기술개발사업(Bio 추진)의 지원을 받아 해외 GLP기관에서 비임상 독성시험을 완료하였습니다.IP Commercialization) 및 임상시험계획(CTA) 데이터를 작년 12월에 MHRA에 제출하였습니다.

 

한편 국내 피라맥스정의 처방액은 2019년까지 '0'원이었지만, 코로나19 치료제의 기대감으로 지난해 국내 피라맥스정의 국내 처방 증가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한 금융정보업체에 따르면 신풍제약은 1962년 6월 5일 제조의학을 중심으로 설립되었으며 1990년 1월 20일 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프로젝트의 주요 목적은 완제품과 원료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것입니다. 경쟁력 강화와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글로벌 신약 개발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체 개발한 말라리아 치료제 피라맥스가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로 주목받고 있으며, 2단계 식품의약품안전처 승인을 받아 임상시험을 진행 중입니다. 지난해 3분기 누적 매출을 기준으로 매출 1484억원, 영업이익 5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같이 읽을만한 추천 글

신풍제약 전망 피라맥스 남아프리카 공급

신풍제약 주가 상승 급등 이유

신풍제약 주가 전망 공시

보령제약 주가 전망 공시

셀트리온 렉키로나주 심사

한국파마 주가 상승 이유

 

신풍제약 난치성 심혈관질환 치료제 임상 1상 승인을 공유해보았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신풍제약의 파이프라인은 엄청나네요. 피라맥스와 뇌졸중치료제 8203도 엄청 기대됩니다. 실력으로 승부하는 것은 좋습니다만, 앞으로는 적극적 홍보도 함께 해주세요. 역시 믿을만한 신풍제약이네요. 신약개발에 기대가 크며 질병으로 부터 인류를 구하기 위한 노력 앞에 깊이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