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맨

한국파마 주가 상승 이유

 

한국파마 주가 전망 및 한국파마 주가 상승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고 나면 한국파마 주가 전망 및 한국파마 주가 상승 이유를 이해할 것입니다. 한국파마 주가 전망 및 한국파마 주가 상승 이유가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의 글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한국파마 주가 상승 이유

한국파마의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8월 300명이 상장한 제약사 한국파마가 5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비상장 기업 제네셀과 함께 인도에서 코로나19 신약후보(파이프라인) 임상시험이 2단계를 마쳤다는 소식 때문입니다.

 

 

한국파마은 수요일 91,000원으로 마감했는데, 수요일에는 +30.00%)까지 올랐습니다. 지난 12일 24,600원으로 마감한 뒤 이 기간 269.92% 오른 5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이 회사의 시가총액은 지난 12일 2638억 원에서 이날 9925억 원으로 1조 원을 돌파할 뻔했습니다.

 

 

한국파마의 주가 상승은 현재 진행 중인 코로디-19 치료제인 제네셀의 임상 2상이 끝났다는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입니다. 업체 측은 문의 공지를 통해 임상 소식이 사실이라고 밝혔습니다. 다만 공동 임상시험은 아니며, 임상약의 위탁생산만 한국파마가 맡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국파마은 "제넨셀이 지난달 29일 2단계를 완료했다고 알려왔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우리는 임상 의학(3단계 등)을 계속 제공할 것입니다." 회사 측은 "향후 생산을 위한 기술이전 등 본계약이 체결되면 발표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정윤택 한국제약산업전략연구원장은 "임상의약품 생산업체들이 신약 개발을 완료하면 본계약을 체결하고 신약 양산까지 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습니다.

 

 

 

한국파마의 입장

한국파마가 명확한 입장을 밝히지는 않았지만 두 회사가 같은 계약을 맺은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옵니다. 다만 신약 개발의 불확실한 전망에만 투자하는 것은 위험성이 크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합니다. 그리고 박테리아 감염을 예방하는 데 흔히 사용되는 포비돈 요오드 용액이 단기간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활동을 중단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입니다.

 

보도에 따르면, 한 연구에서 포비돈 요오드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활동을 빠르게 억제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미국 코네티컷 대학의 한 연구는 코에 빠르게 뿌려진 포비돈 요오드 스프레이가 코로나 바이러스를 억제하고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와 함께 재배한 판에 포비돈 용액과 알코올 70% 농도에 비해 15초 동안 0.5% 저농도로 노출됐음에도 70% 이상의 알코올 억제 효과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6월 초에서 싱가포르의 한 연구팀은 코로나19 억제 효과를 확인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또한 코로나19로 의심되는 환자들이 의료진에게 전달할 수 있는 바이러스의 양을 줄이기 위해 이 용액으로 20초간 입을 헹굴 것을 권장합니다. 하지만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소독제로 포비드 요오드를 사용하려는 전문가와 아직 근거가 부족한 전문가가 공존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통합 의약품 정보시스템에 따르면, 한국파마는 포비돈 요오드 성분인 베타딘을 판매합니다.

 

"우리는 베타딘 액을 병원에 공급하고 있습니다,"라고 한국 제약 회사 관계자는 말했습니다. "병원은 그것을 세균을 소독하는 세정제로 사용합니다." 라고 덧붙였습니다.

 

골드퍼시픽까지 주가 상승?

한편 골드 퍼시픽(038530)은 가격제한폭까지 뛰어올랐습니다. 한국파마가 생산한 코로나19 치료제는 한국파마가 연일 급등하면서 약 복용 후 6일 만에 95% 회복이 가능할 정도로 높은 것으로 입증된 것으로 해석됩니다.

 

 

특히 골드퍼시픽 자회사 에이피알지가 한국파마, 제넨셀, 한국의약연구소, 경희대 산학협력단과 코로나19치료 개발을 위한 컨소시엄 협약을 맺은 점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19일 시장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27분 현재 골드퍼시픽은 전 거래일보다 29.72%(480원) 오른 2095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8월 골드퍼시픽 자회사인 에이피알지는 제넨셀, 한국파마, 한국의약연구소,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과 APRG64를 기반으로 코로나19 의약품 개발을 위한 컨소시엄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에이피알지는 'APRG64' 등 해외 임상시험용 원료 및 의약품 생산을 완료하였습니다. 원료 의약품 개발 및 생산은 제네셀 주도로 진행됐으며, 1단계 임상시험에서 사용할 APRG64 완제의 생산을 위해 한국파마의 원료 의약품의 인수에 나섰습니다.

 

인도에서의 1단계 임상시험은 제네셀이 실시해 올 상반기 완성을 목표로 하고, 임상 1단계 완료 시 한국과 인도 양국에서 에이피알지 주도로 임상 2단계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국파마 주가 전망 및 한국파마 주가 상승 이유를 공유해드렸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