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맨

피엔에이치테크 주가 전망 및 피엔에이치테크 상장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어주시면 피엔에이치테크 주가 전망 및 피엔에이치테크 상장을 알게 될 겁니다. 피엔에이치테크 주가 전망 및 피엔에이치테크 상장이 궁금하신 분들은 반드시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피엔에이치테크 주가 전망 상장

 

유기발광다이오드(LED) 소재 전문기업 피엔에이치테크가 16일 코스닥에 상장합니다. 피엔에이치테크는 높은 수요 예측 경쟁으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피엔에이치테크는 지난달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에서 1,454.4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공모가는 원하는 범위 상한을 초과한 18,000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그것은 또한 1528.76 대 1의 경쟁률로 일반 경쟁에서도 성공했습니다.

 

 

2007년 설립된 피엔에이치테크는 OLED 디스플레이용 유기전자소재 연구개발 및 생산을 주력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산업기술평가원이 실시한 기술평가에서 '유기발광복합체 제조기술' A등급을 취득해 앞서 코스닥 소경영자 특별상장 요건으로 코넥스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피엔에이치테크는 레드프라임, 고굴절광소재, 장수명 블루호스트, 촉매, 원료 등 소재 현지화를 통해 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작년 3분기 말 현재 각 제품의 판매량은 레드 프라임 38.5%, 고 굴절 광학 재료 23.6%, 롱 라이프 블루 호스트 9.9%, 촉매 16.4%, 원료 6.0%였습니다.

 

 

시장은 OLED 시장 확대와 탄탄한 고객 확보로 피엔에이치테크 제품 수요 전망이 밝습니다.

 

한 투자증권 연구원은 "OLED 디스플레이의 장점 때문에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세트가 채택되고 시장 영역이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피엔에이치테크의 글로벌 진출도 긍정적으로 평가됩니다.

 

또 다른 증권 연구원은 "글로벌 주요 기업과의 협력과 확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일본 OLED 선도기업들과 특허 라이선스 문제를 논의하고 있습니다." 라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소재·부품·장비(소장) 특례를 통한 피엔에이치테크 코스닥 이전 상장이 임박했습니다.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소재 기업인 펜에이크는 수요 예측에서 높은 가치를 인정받았습니다.

 

금융투자자(FI)로 참여한 다수의 벤처캐피털의 회생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수익률은 참여 시점에 따라 다르지만, 지분 평가의 대략적인 가치는 2.6배 이상이며, 준수가 기대됩니다.

 

 

 

피엔에이치테크가 16일 코스닥에 상장합니다. 일반 공모 신청 결과 경쟁률은 1528.76대 1이었습니다. 공모가는 원하는 범위 상한을 초과한 18,000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PNH테크가 보유한 기술에 대한 시장의 기대가 크다는 뜻입니다.

 

기술 경쟁력을 높이 평가한 여러 FI들이 피엔에이치테크에 잇따라 투자하고 있습니다. 누적 투자액은 145억 원입니다. 2012년 아주IB투자가 KoFC-아주 Pioneer Champ 2011-8호 투자조합, AJUIB-Advanced Materials 전문투자조합 등을 이용해 15억원을 투자했다. 2012년 7월에도 아주IB투자는 AJUIB-Advanced Materials 전문투자조합, KoFC-아주 Pioneer Champ 2011-8호 등을 통해 9억원, 2016년에도 역시 아주초기사업화 투자조합으로 9억9000만원을 추가로 투자했습니다.

 

2016년 우신벤처투자(6억9000만원)와 HB인베스트먼트는 2015 H기술사업화벤처투자협회를 통해 7억5000만원을 투자했습니다. 2017년에는 KB인베스트먼트가 KB코넥스활성화투자협회로 16억 원을, 대성창업투자가 대성증권협회로 7억 원을 쏘아 올렸습니다.

 

 

 

아주IB투자가 벤처캐피털 중 가장 많은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주IB투자는 472,960주(11.84%)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작년 7월, 이미 5억 2천 2백만 원의 지분을 모았습니다. KB인베스트먼트는 18만주(4.51%), HB인베스트먼트는 9만30주(2.25%), 대성창업투자는 8만4000주(2.10%)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FI들은 피엔에이치테크에 대한 투자로부터 결과를 얻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투자 결정 시기에 따라 수익률은 다르지만 현재 지분 가치는 최고 공모 기준 멀티플레이어보다 2.1~2.6배 이상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피엔에이치테크는 2007년 설립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용 유기전자소재를 연구·개발·생산하는 기업입니다. 반사율을 최소화해 시야각을 개선하는 고반사 광학 소재를 만들고 있으며,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소재 제작에 앞서 원료 제조와 공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서용 피엔에이치테크 대표는 미국 대우 오리온 일렉트릭, 머크코리아, 플렉스트로닉스 등에서 일하며 디스플레이 전자소재 대부분을 외국에 의존하면서 OLED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피엔에이치테크는 일본에서 주로 수입되던 재료를 개발하고 현지화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매출의 약 80%는 재료에서 나옵니다. 2016년 8월 코넥스에 상장되었습니다. 그것의 연간 매출과 영업 손실은 83억 달러, 2020년에는 11억 달러로 추정됩니다. 올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193억원, 26억원 흑자로 전환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기술보증기금이 주관하는 유니콘 예비기업으로 선정된 피엔에이치테크는 지난해 8월 '유기발광복합제조기술' A등급을 취득하며 코스닥 스몰매니저 특별상장 요건을 충족했습니다.

 

피엔에이치테크 주가 전망 및 피엔에이치테크 상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하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모비릭스 주가 전망 코스닥 상장

솔루엠 주가 전망 코스피 상장

키다리스튜디오 주가 전망 급등 이유

한국파마 주가 상승 이유

엘아이에스 불성실공시법 징계 이유

이런 글도 같이 읽어보시는 거 어때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