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맨

제노코 주가 전망 및 제노코 상장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면 제노코 주가 전망 및 제노코 상장을 알아두시는 데에 좋을 것입니다. 제노코 주가 전망 및 제노코 상장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제노코 주가 전망 상장

 

제노코가 24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됩니다. 항공우주통신 기업 '제노코'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주 신청을 한 결과 최종 경쟁률이 2095.46대 1로 나타났다고 발표했습니다.

 

약 2억 6천만주가 일반 투자자 공모에 할당된 122,500주에 대해 수령되었습니다. 약 4조 6천억 원이 청약 증빙 자료로 모아졌습니다. 앞서 제노코는 기관투자자 수요예측 결과 1,452.49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공모가를 희망밴드 상위를 웃도는 3만6,000원으로 확정한 바 있습니다.

 

2004년 설립된 제노코는 위성의 탑재체 핵심 부품인 'X밴드 송신기'를 성공적으로 국산화한 항공우주통신 업체로 차세대 중형 위성에 설치됐습니다. 인공위성 발사 후 정상운전을 통해 우주유산을 획득할 예정이며, 향후 이를 바탕으로 세계시장에 적극 진출할 계획입니다.

 

 

 

"우리는 제노코의 항공 우주 기술을 믿고 회사에 많은 관심을 기울인 투자자들에게 감사하고 싶습니다,"라고 제노코의 유태삼 대표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위성 차량을 포함한 항공 우주 분야의 기술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기업가치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한편 쎄드렉아이와 제노코는 정부가 2021년 우주개발 추진계획을 수립해 인공위성과 통신부품 수요 확대를 추진한 수혜주로 꼽힙니다. 증권업계의 분석을 종합하면, 정부가 우주 개발 계획을 추진함에 따라 위성 및 통신 부품 제조업체들은 호황을 누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부가 2021년에만 총 6,150억 원을 우주개발에 투자했습니다. 정부의 우주 개발 촉진 계획은 2040년까지 계속될 것입니다.

 

2021년 추진될 세부 우주개발계획은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 발사(10월 예정), 차세대 중형 위성 1호 발사(3월), 공공복합위성 천안함 3호(가칭) 개발, 우주환경관측 나노위성 발사, 핵심부품 국산화 등이 있습니다..

 

정부는 2021년 10월 전남 고흥 나로우주센터에서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를 발사할 계획이었고, 성공 확률을 높이기 위해 상반기 안에 75톤급 엔진 4개를 대상으로 일제 시험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차세대 중형 위성 1호가 3월 20일에 발사될 예정입니다.

 

 

 

차세대 중형 위성은 다양한 공공용도로 개발될 예정인데 개발과정에서 2호기와 4호기가, 3호와 5호는 2021년과 2022년부터 각각 개발될 예정입니다. 2021년 하반기에는 우주환경 관찰에 활용될 10㎏급 나노위성 4기를 발사해 우주재난에 대응하는 우주기상연구와 기초연구를 연구할 예정입니다.

 

정부는 또한 주요 우주 부품의 국산화 개발을 위한 프로젝트인 스페이스파이오니아를 시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정부는 발사체와 위성에 사용되는 주요 부품을 현지화하는 데 있어 기업의 주도권을 잡기로 결정했습니다.

 

투자증권 연구원은 "정부의 차세대 중형위성 누리호 발사, 우주 핵심부품 국산화가 우주산업 관련 주가에 모멘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에 따라, 업계에서는 정부의 우주 개발 프로젝트 추진으로 쎄드렉아이와 제노코가 득을 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들은 위성 시스템을 개발 및 제조하고 위성 통신 부품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쎄드렉아이는 KAIST 위성 연구 센터의 연구원들이 1999년에 설립한 위성 시스템 개발 및 제작 회사입니다.

 

쎄드렉아이는 주요 사업으로 카메라를 활용한 위성 시스템에 주력하고 있으며 자회사인 SIIS와 SIA를 통해 위성 이미지 판매와 위성 이미지 분석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회사인 SIIS가 진행하고 있는 위성영상 판매·서비스 사업은 정부가 개발·운영하는 아리랑위성의 영상물 독점 판매권을 획득해 공급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해양 온도, 기후 변화, 농업 농작물, 동물 이동, 과학 그리고 군대에서도 사용됩니다.

 

투자증권 연구원은 "글로벌 글로벌 관측위성 시장이 작아지고 위성이 크게 늘어 중소형(500㎏) 위성을 중심으로 한 쎄드렉아이에 유리합니다." 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개발한 차세대 중형 위성도 500kg급 표준 위성입니다. 제노코는 위성 통신 부품을 제조하고 위성 탑재량, 위성 관리 사무소 및 터미널, 전기 지상 지원 장비를 운용합니다.

 

주요 고객으로는 한국항공우주연구원(KARI), AIRBUS D&S, 한화시스템, 한국항공우주산업 등이 있습니다. 제노코는 3월 24일 코스닥 기술성장기업 특별사례로 신규 상장됩니다.

 

"정부는 2040년까지 지속될 세 번째 우주 개발 기본 계획에 따라 69개의 위성을 발사할 것입니다. 각 위성에는 세 대의 X-밴드 송신기가 탑재될 것이며, 제노코의 제품은 차세대 중형 위성에 사용될 것입니다. 그는 "차세대 중형 위성 2호에도 제노코 X밴드 송신기가 장착돼 2021년에는 관련 매출이 약 37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습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전망

코아시아 주가 전망 목표가

우주항공산업 누리호 기대되는 이유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상승 이유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전망 추천 이유

 

제노코 주가 전망 및 제노코 상장을 전달해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