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맨

자이언트스텝 주가 전망 및 자이언트스텝 상장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고 나면 자이언트스텝 주가 전망 및 자이언트스텝 상장을 알아두시는 데에 좋을 것입니다. 자이언트스텝 주가 전망 및 자이언트스텝 상장의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자이언트스텝 주가 전망 상장

 

메타버스가 대세로 떠오르면서 오는 24일 코스닥에 상장하는 자이언트스텝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VFX(Visual Special Effects Technology)를 기반으로 한 이 회사는 사실적인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어 메타버스의 주요 기대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자이언트스텝은 24일 기술성장기업의 특례를 상장해 코스닥에 상장합니다. 공모가는 원하는 밴드 1위 11,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공모 규모는 154억원, 시가총액은 1037억원입니다. 한국투자증권입니다. 상장 직후 유통능력의 30.9%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이언트 스텝은 상장을 앞둔 올해 초부터 투자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시장의 부상과 함께 자이언트 스텝의 VR 기반 확장현실(XR) 콘텐츠 제작 역량도 주목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지난 16일 진행된 일반투자자 공모주 청약에서는 4조5583억원의 증거금이 나와 2,342대1의 최종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메타버스는 VR과 AR 기술을 결합한 '슈퍼 커넥티드 슈퍼 리얼리즘 디지털 월드'의 약자입니다.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마트폰을 넘어 차세대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됩니다. 시장조사업체 스태티스타는 2021년 AR·VR·XR 등 시장 규모가 307억달러(35조원), 2024년 3000억달러(341조5000억원)로 전망했습니다.

 

"우리는 VR, AR과 같은 현실적인 콘텐츠 시장이 17~22년에 연평균 68.5%의 폭발적인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rona 19)으로 인해 비접촉식 서비스가 보편화되었으며, 성장 초기 현실적인 콘텐츠 시장은 더욱 성장할 것입니다." 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그는 "메타버스의 핵심은 사실적인 콘텐츠를 잘 구현하고 만들 수 있어야 하지만 자이언트 스텝은 VFX 기술을 기반으로 이를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21년 수익률(PER)은 각각 24.7배와 13.5배입니다." 향후 3년간 연평균 매출 증가율은 35%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이언트스텝은 사실적인 콘텐츠를 생산하는 자체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6개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 개발한 엔진 플러그 인 50여 개를 활용해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기술개발은 2016년 설립된 연구기관인 'GX-LAB'를 중심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상장으로 확보한 공모펀드 중 일부는 GX-LAB 연구개발에도 사용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자이언트스텝은 자체 개발 기술을 바탕으로 XR 콘텐츠와 가상 캐릭터 사업 진출에 속도를 낼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선 네이버와 함께 진행해 온 XR 사업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네이버는 자사 주식의 7.6%를 자이언트 스텝에 투자했습니다. 자이언트 스텝은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네이버 나우'에 기술을 제공하고 'XR 콘서트'를 선보였습니다. 케이팝 가수들의 공연의 배경은 우주, 사막, 뉴욕 거리를 기반으로 합니다. 오는 25일 네이버 나우에서 가수 아이유의 컴백쇼가 열립니다.

 

 

또한 게임 개발 회사 및 엔터테인먼트 회사와 협력하여 연예인과 게임 캐릭터를 위한 가상 캐릭터 제작 사업도 확대할 예정입니다. 실제로 자이언트스텝은 인공지능(AI) 기반 애니메이션 구현 기술, 실시간 엔진 그래픽 애플리케이션 기술, 가상인간을 구현하기 위한 장비 운용 기술 등 상호 현실적인 가상 캐릭터 구현 기술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작년에, 그는 SM 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하여 새로운 걸그룹 "에스파"의 가상 캐릭터를 제작했습니다.

 

그것은 또한 올해 추가적인 가상 스튜디오를 확보할 것입니다. 스튜디오는 LED로 표현된 실제 피사체와 결과를 동시에 촬영할 수 있는 화면을 소개했습니다. 이 기술은 기존의 녹색 배경에서 배우들의 상상력으로 작용하는 크로마 스크린보다 더 발전했습니다. 합성 후 제작 없이도 실시간으로 촬영·합성할 수 있어 콘텐츠 제작 효율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자이언트스텝 관계자는 "2016년부터 디지털 휴먼 등 가상 캐릭터를 만들기 위한 자체 기술 확보에 주력해 왔으며 앞으로도 기술 개발을 위한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기술 측면에서 고유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추가되었습니다. 우리는 그것에 대해 생각해보고 디지털 휴먼과 같은 현실적인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기술을 계속 발전시킬 것입니다."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자이언트 스텝이 기술성장 기업들을 위한 특례로 24일 코스닥 시장에 진출합니다. 공모가는 11,000원입니다. 상장 직후 분배 가능한 금액은 30.9%입니다.

 

 

자이언트스텝 주가 전망 및 자이언트스텝 상장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아래의 글들을 참고해주세요.

 

메타버스 관련주식 테마주

지니뮤직 주가 전망 동향

쿠팡 공모가 상장

이엘피 주가 전망 동향

 

이런 글도 같이 읽어보시는 거 어때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