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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항공우주산업 주가 상승 이유

 

한국항공우주산업 주가 상승 및 한국항공우주산업 급등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으면 한국항공우주산업 주가 상승 및 한국항공우주산업 급등 이유를 알게 되실 겁니다. 한국항공우주산업 주가 상승 및 한국항공우주산업 급등 이유가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한국항공우주산업 카이스트와 MOU

한국항공우주산업은 국내 우주 분야 개발과 우주산업 활성화를 위해 카이스트와 소형 위성 분야 연구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이 협약은 코로나 상황을 고려하여 소형·초소형 위성시스템 및 지상국 개발, 소형 및 초소형 위성의 구성품 개발, 기술이전을 포함한 기술사업화, 기술 상용화, 양 당사자의 공동 장비 사용 등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작은 위성은 500kg 미만이고 초소형 위성은 100kg 미만입니다. 연구 개발 및 생산 기간이 중형 및 대형 위성보다 짧고 저렴하기 때문에 많은 위성이 동일한 예산으로 발사될 수 있습니다.

 

한국항공우주산업은 그동안 축적해 온 중·대형 위성의 역량에 소형 및 초소형 위성 기술을 접목해 위성 간 융합 솔루션을 개발하고 본격적으로 뉴스 우주 시장을 개척할 계획입니다.

 

 

한국항공우주산업의 항공정비 자회사인 대한항공(KAEMS)이 지난 6일 제주항공과 B737-800 항공기 6대를 정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이것은 새해의 첫 주입니다. "우리는 티웨이 항공사와 같은 기종에 대한 추가 주문도 논의하고 있습니다,"라고 KAEMS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A320 항공기를 많이 보유하고 있는 항공사와 유지보수 지원에 대해 지속적으로 논의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국내 유일의 국토교통부 지정 항공 MRO 업체인 KAEMS는 2018년 7월 설립되어 지난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38%까지 성장했습니다. KAEMS는 지난해 실적을 뛰어넘기 위해 발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선, 보잉 B737 시리즈에서 민간 부문의 주요 사업인 Airbus A320 시리즈로 외부 확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그것은 순환 숙성 분야의 첫 국산 헬리콥터인 수리온 외에도 에어버스와 시콜스키 헬리콥터의 정비를 수행할 계획입니다. 군사 분야에서는, 한국 공군이 운영하는 전기 자동차 도장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업들이 모색되고 있습니다.

 

KAEMS의 고이근 상무는 "국내외 저가항공사(LCC)와 수리온 중정비센터 등으로부터 인증을 받아 군용기 정비 분야를 강화하고 있다"며 "제이에스는 티웨이항공을 초도기 형태로 도입했다"고 밝혔습니다. 4일 경남 사천시 옹정동 본사와 6일 수리온 3대가 추가로 들어섰습니다.

 

 

 

국내 우주항공의 이유있는 주가 급등 이유는?

우주 산업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미국 액티브 ETF(상장지수펀드)의 선도 사업자로 성장한 ARK인베스트가 차세대 테마로 우주 산업을 꼽았습니다. 그것은 저궤도 인공위성과 상업용 로켓과 같은 우주 산업의 성장에 주목했습니다.

 

국내 항공우주 관련 주식의 주가도 크게 올랐습니다. 그것은 자발적으로 경쟁력을 강화하면서 미래에는 세계 우주 산업에서 두각을 나타낼 것이라는 기대를 반영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은 19일 전 거래일보다 450원 오른 39,150원에 마감했습니다. 한국항공우주는 1.18%, 쎄트렉아이는 1.84% 올랐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150원(1.42%) 떨어진 1만450원을 기록했습니다.

 

올해 우주 항공사들은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18일 기준 쎄트릭아이 36.1%, 한화에어로스페이스 35.8%,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31.4%, 한국항공우주 15.1% 상승했습니다.

 

 

단기 급등은 부담스럽지만 상승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이들 항공우주 관련 기업들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입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위성 회사인 쎄트렉아이의 주식을 인수할 계획이라고 13일 발표했습니다. 그것은 전환사채 인수를 통해 쎄트렉아이 주식의 20퍼센트를 취득하고 최종적으로 약 30퍼센트를 확보할 계획입니다. 그것의 인수 규모는 약 1,000억 원입니다.

 

 

그리고 액체 로켓 엔진의 개발에 따라 위성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한국형 우주 위성과 관련된 발사체 'KSLV-2'라고 불리는 액체 로켓 엔진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김종민 삼성증권 선임연구원은 이번 인수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항공엔진과 한화시스템 위성안테나 한화디펜스 발사대에 쎼트렉아이의 기술이 추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최근 미국 보잉으로부터 우주 발사 시스템 발사체에 대한 초기 주문을 받았습니다. 그것은 14억 원의 가치가 있습니다. 초기 물량 이후 주문은 향후 500만 달러 이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계약은 나사에 의해 수행된 유인 달 탐사 프로젝트인 아르테미스와 관련이 있습니다. 보잉스페이스는 발사체 SLS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켄코아는 발사체의 탱크간 및 엔진 섹션과 탱크 컨트롤의 세부 부품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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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항공우주산업 주가 상승 및 한국항공우주산업 급등 이유를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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