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맨

에이치엘비 주가 및 에이치엘비 허위공시 해명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어주신 분들은 에이치엘비 주가 및 에이치엘비 허위공시 해명을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에이치엘비 주가 및 에이치엘비 허위공시 해명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에이치엘비 주가 허위공시 해명

 

가격제한폭까지 밀렸던 에이치엘비(028300)와 지트리비앤티(115450)가 하락폭을 줄이고 있습니다. 에이치엘비의 항암제인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허위 폭로 논란에 대해 적극 해명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지트리비앤티는 임상시험 관련 허위공시 고발 기사를 통해 사실무근이라고 밝혔습니다.

 

16일 시세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19분 현재 에이치엘비는 전 거래일보다 17.40%(1만5900원) 하락한 7만55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에이치엘비는 낮 동안 하한선을 기록했고 심지어 64,000원까지 밀렸습니다.

 

지트리비앤티도 장중 한때 15,500원까지 밀렸지만 현재 12%에서 떨어진 19,4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같은 날 지트리비앤티는 한 매체에서 임상 관련 허위 공시 혐의를 고발한 기사와 관련해 사실무근이라고 밝혔습니다. "우리는 그 기사에 대한 수정 요청을 완료했습니다. 안구건조증 임상시험과 관련된 최상의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지트리비앤티가 전했습니다. 이어 "최대한 빨리 결과를 만들어 주주가치를 갚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 매체는 금융당국이 지난해 6월 지트리비앤티의 안구건조증 치료제 임상시험 결과를 허위 공개한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남부지검이 수사를 하고 있다는 설명도 했습니다.

 

에이치엘비는 또한 FDA 임상 결과의 허위 공개 논란에 대한 입장을 표명했습니다. 에이치엘비는 홈페이지를 통해 "금융당국의 요청을 받고도 확인이 되지 않은 사실이 섣불리 보도돼 시장과 투자자들에게 혼란을 준 데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하며 앞으로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습니다.

 

"우리는 이 문제에 대한 우리의 입장을 같은 날 오후 2시에 우리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달할 것입니다," 라고 그가 말했습니다. "주주에게 심려를 끼쳐 대단히 죄송합니다." 라고 전했습니다

 

 

 

에이치엘비의 해명

 

한편 진양곤 에이치엘비회장이 자신의 항암제 '리보세라닙'의 임상 결과를 허위 공개한 의혹과 관련해 금융위원회 심의를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하지만, 이 신약의 진전은 오늘날 언론에서 언급했던 것과는 매우 다릅니다.

 

진양곤 회장은 이날 오후 2시 에이치엘비 공식 유튜브 영상에서 "증선위를 통해 충분히 설명하고 있다"며 "시총이 커진 만큼 적절한 책임을 갖고 제대로 검증하겠다"고 밝혔다. "사정을 포함한 사실들은 앞으로 모두 정확하고 분명하게 밝혀질 것" "잘못이 있으면 책임지겠지만 걱정할 것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한 매체는 에이치엘비가 2019년 미국에서 항암제 '리보세라닙'의 결과를 임의로 해석해 허위 공개한 혐의로 금융위원회 자본시장조사위원회를 심의해 조치를 앞두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진 위원장은 "수사국 조사를 받았고, 위원회가 곧 조치를 취하려는 것은 사실"이라며 "그러나 사실관계가 계속 대립하는 상황에서 사실로 보고됐다"고 밝혔습니다.

 

 

 

진양곤 회장은 리보세라닙의 임상 결과를 임상 결과나 논문을 통해 충분히 검증할 수 있다고도 언급했습니다. 진양곤 회장은 "2019년 두 개의 데이터 유효성 지표 중 하나에서 통계적 유의성을 확보하지 못했다는 임상 결과를 직접 공개했다"며 "이들이 미 식품의약국(FDA)과의 협의 과정에 반영됐다"고 말했습니다.

 

진양곤 회장은 "FDA와의 NDA 회의 때 '실패'라는 단어를 사용한 진술은 회의록에 나와 있지만 임상실패가 아니라 통계적 유의사항이라는 의미"라며 "추가적인 문서 보완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번 설명(발표)으로 신약 사업이 차질을 빚을까 우려했지만 20만 주주의 경제문제를 책임지고 각종 제도적 조사에 책임을 지기 위해 사실을 충실히 언급했습니다"고 밝혔습니다. "만일 회의만으로 신약 허가 여부가 결정된다면, 처음부터 잘못된 것입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에이치엘비 주가 및 에이치엘비 허위공시 해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게 있다면 하단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에이치엘비 주가전망 공시

필룩스 주가 상승 급등 이유

공매도 대차잔고 위험한 종목들

사모펀드에 매각하는 AJ네트웍스

셀트리온 주가 한국판 게임스톱 공매도 잔고 1위 이유

비슷한 글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