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맨

에이치엘비 주가 및 에이치엘비 사태를 공유하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어주시면 에이치엘비 주가 및 에이치엘비 사태를 이해하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에이치엘비 주가 및 에이치엘비 사태의 정보가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에이치엘비 주가 및 에이치엘비 사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에이치엘비 주가 사태

 

바이오 업계는 이미 2019년 허위 신약 '인보사 사건'으로 곤욕을 치르고 있습니다. 인보사는 사람의 연골세포가 함유된 1개 용액과 연골세포 성장인자를 도입하는 질전환세포가 함유된 2개 용액으로 구성된 골관절염 유전자 치료제를 주사하는 것입니다. 2017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최초의 유전자 치료제로 승인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2019년 7월 허가 당시 제출한 자료에 기재된 연골세포가 아닌 종양을 유발할 수 있는 신장세포가 2선량 전이세포로 밝혀지면서 허가가 결국 취소됐습니다.

 

코오롱티슈진은 인보사 사태 이후 주가가 급락한 뒤 민형사상 소송을 당하며 상장폐지 위기에 몰렸지만 한국거래소는 1년 개선기간을 부여하며 가까스로 상장을 유지했습니다. 개선 기간은 올해 12월 17일입니다.

 

 

 

한편, 에이치엘비의 주가는 전날 27% 폭락했고, 이날도 약세를 이어갔습니다. 코스닥 시가총액 1위 업체인 에이치엘비의 주가가 크게 흔들리면서 시장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진양곤 회장이 전날 금융당국의 조사에 대해 설명한 것이 투자자들의 투매를 막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만 검찰 고발 가능성이 있으니 사태 추이를 지켜봐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에이치엘비는 71,000원으로 올랐습니다. 그 이후로, 지수는 62,000원까지 떨어졌습니다. 에이치엘비 제약 회사는 지수의 하락에도 불구하고 5퍼센트 이상 올랐습니다. 에이치엘비 생명과학(067630)은 8% 하락했지만 전날보다 낙폭이 크게 줄었습니다.

 

전날 에이치엘비그룹은 표적항암제 '리보세라닙'의 임상 결과를 허위로 공개하고 두 자릿수 하락률로 마감했다는 주장이 제기되면서 단번에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한 매체는 지난해 11월 금융위원회가 미국 3단계 항암제 검사 결과를 허위로 공개한 혐의로 에이치엘비를 조사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임상시험 결과가 실패에 가까웠다는 주장이 있지만, 성공한 것처럼 자의적으로 해석했습니다.

 

 

 

진양곤 에이치엘비 회장이 유튜브에서 설명했습니다. 그는 "금융당국의 조사를 받은 것은 사실"이라고 인정하면서도 "증선위를 통해 충분히 설명할 것이고, 그래도 조사할 것이 있으면 끝까지 사실관계를 설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진양곤 회장은 또 논란이 되고 있는 FDA와의 사전 회의 해석에 대해서도 "의결서 검토의견에 사실상 'FAIL'이라는 문장이 있다"며 "그러나 보다 중요한 대면 회의록에는 FDA가 추가 자료를 열람할 때 검토할 수 있도록 보완 자료를 제시했다"고 밝혔습니다.신약 허가를 신청하려고 합니다."라고 그가 말했습니다.

 

"우리는 조언에 따라 NDA를 준비했지만, 팬데믹을 통해 보충 서류를 받지 못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리보세라닙의 진전은 오늘날 언론에서 언급했던 것과 다르며 충분히 설명 가능하고 검증이 가능합니다." 라고 덧붙였습니다.

 

 

증권업계 관계자는 "유튜브를 통한 설명이 너무 약하다는 평가에 따라 매물이 쏟아져 나왔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인정할 것을 인정하는 태도가 더 믿음직하고 단호했다"며 "금융당국의 해석은 일리가 있지만 임상시험은 그 영역이다"고 말했다. 전문가들, 기업의 관점에서는 불공평한 측면이 있는 것 같습니다," 라고 그가 말했습니다.

 

실제로 이번 사건이 에이치엘비의 기업가치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도 관심입니다. 한 증권사의 또 다른 애널리스트는 "기업가치에 미치는 영향을 좀 더 면밀히 살펴봐야겠지만 회사가 갖고 있는 파이프라인으로 볼 때 규모가 크지 않을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IR 임원은 전날 저녁 자신의 홈페이지에 '주주에게 보내는 게시물'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려 "사실관계와 상관없이 (이번 사건으로) 시가총액이 27% 감소한 것은 무리라고 생각합니다.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이 임원은 "허위공시는 없었다"며 "우리의 기업가치를 파이프라인별로 분류해 가중치를 준다면 위암 3차 시장은 에이치엘비 기업가치의 6~7%에도 미치지 못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증권업계 관계자는 "기업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부분이 많지만 '불확실성'이 가장 나쁜 요인"이라며 "검찰 고발 등 불확실성이 해소되는지 잘 살펴봐야 합니다."아직은 혼란스러운 시기이기 때문에 투자자들이 정확한 판단을 내리기는 어렵지만, 시간이 지나면 현재의 하락이 기업가치에 비해 적절한지에 대한 고려가 있을 것입니다."라고 그가 말했습니다.

 

에이치엘비 주가 및 에이치엘비 사태를 공유해드렸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게 있다면 하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에이치엘비 허위공시 의혹

 

에이치엘비 허위공시 의혹

에이치엘비 허위공시 의혹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면 에이치엘비 허위공시 의혹을 알게 될 것입니다. 에이치엘비 허위공시 의혹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

perfect-man.tistory.com

에이치엘비 주가 허위공시 해명

에이치엘비 주가전망 공시

공매도 대차잔고 위험한 종목들

셀트리온 주가 한국판 게임스톱 공매도 잔고 1위 이유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좋은 글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