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맨

마켓컬리 관련주 및 마켓컬리 관련주식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읽고 나면 마켓컬리 관련주 및 마켓컬리 관련주식을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마켓컬리 관련주 및 마켓컬리 관련주식의 정보가 필요하시면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마켓컬리 관련주 관련주식

 

쿠팡의 성공적인 증시 데뷔에 이어 마켓컬리가 연내 기업공개(IPO)를 추진하겠다고 밝히면서 증권가에서는 관련 수혜자 발굴에 분주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마켓컬리에 콜센터를 구축한 것으로 알려진 이씨에스, 마켓컬리의 지분 2.4%를 보유한 SK네트웍스, 미래에셋벤처투자 그리고 마켓컬리에 제품을 납품하는 흥국에프앤피, 케이씨피드 등이 각각 급등하며 마감했습니다.

 

토탈소프트는 해운 항만 물류 산업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주요 사업에는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 그리고 선박 탑재용 컴퓨터와 항만 커뮤니티, 다목적터미널운영 시스템 개발을 영위 중입니다. 특히 2020년에는 SaaS 버전의 Cloud CASP를 개발하면서 국내외 선사들에 적극적으로 영업을 하기 위한 계획을 진행 중입니다.

 

 

 

sk네트웍스는 국내외 네트워크와 물류 능력을 기반으로 삼아 석유제품을 중심으로 에너지의 유통과 휴대폰 중심의 정보통신 유통 그리고 글로벌 무역업을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또한 렌터카, 자동차 경정비 등의 Car Biz, 그리고 주방가전과 환경 가전 렌탈 사업을 영위 중이며 워커힐 호텔을 운영하고 있기도 합니다. 자회사인 sk네트웍스서비스를 통해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의 네트워크망을 운용 중이며 통신시스템 장비 유통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태경케미컬은 액체탄산, 수산화마그네슘, 드라이아이스 등을 생산하고 있는 기업입니다.매출은 생산과 매출의 형태에 따라서 탄산가스, 환경사업으로 크게 두 가지로 구분됩니다. 주력은 탄산쪽으로 전체 매출의 약 92%를 차지합니다. 4개의 액체탄산 제조공장을 운영하며 7개의 원료 공급처에 공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쿠팡이 미국 증시에 성공적으로 상장하면서 마켓컬리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상황입니다.

 

15일 기준 흥국에프엔비는 5,080원으로 13.27%(595원), 케이씨피드는 4,140원으로 29.98%(955원) 올랐고, 케이씨피드는 마켓컬리에 석유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씨에스는 마켓컬리에 서비스 콜센터를 설립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주식시장에서 마켓컬리 관련주로 거론되는 종목이 대부분 강세를 보였습니다.

 

DSC인베스트먼트(20.88%), 태경케미컬(11.34%), SK네트웍스(6.68%), 우양(8.20%), 팜스코(5.79%) 등은 모두 상승 마감했습니다.

 

앞서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마켓컬리가 올해 말까지 미국에 상장할 계획이라고 보도했습니다. WSJ는 마켓컬리의 기업가치가 약 8억 8천만 달러라고 추정했습니다.

 

마켓컬리의 운영사인 컬리에 따르면, 마켓컬리의 김슬아 대표는 최근 올해 말까지 팀장급 이상의 직원 상장을 추진한다는 계획을 공유했다고 합니다. 다만 상장처가 미국 기업으로 상장할지는 확정되지 않았고, 국내 상장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씨에스는 4.26% 오른 6,850원에 마감했습니다.

 

마켓컬리는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될 수 있습니다. 뉴스에서 비상장 주식을 찾는 개미들의 수가 급증했습니다.

 

하지만, 마켓컬리는 통일된 주권이 없기 때문에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부동산과 마찬가지로 계약금 지급부터 상수도 계약, 회사를 통한 명의변경 과정 등 일반적인 주식거래 거래와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비상장 주식거래 플랫폼인 서울거래소에 따르면 마켓컬리 조회수가 전날 오후 평균보다 3배 이상 늘었습니다.

 

마켓컬리가 이날 기업공개(IPO)를 시작했다는 소식 때문입니다. 현재 상장 주관사를 최종 선정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며, 한국과 미국 증시 모두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1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증권거래소에 첫 선을 보인 쿠팡은 공모가 대비 40%나 급등하며 시가총액 100조원을 돌파한 점도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는 뉴욕 증시 상장과 성공적인 수익률에 대한 기대감으로 공모주에 투자하지 못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다만 마켓컬리는 통일주권을 발행하지 않은 기업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통일주권은 증권계좌 간에 예치·위탁할 수 있는 주권을 의미합니다. 즉, 통일주권이 있는 상장 또는 비상장기업의 주식을 증권계좌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서울거래소의 경우 신한금융투자계좌를 통해 안전한 거래가 이뤄집니다.

 

반면 비통일주권인 마켓컬리의 경우 주주 명의로만 주식이 존재합니다. 결과적으로, 계약은 부동산 거래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먼저, 판매자와 구매자는 먼저 계약서를 각각 하나씩 작성하여 날인하고 보관해야 합니다. 보통 계약서를 작성할 때, 구매자는 계약금의 약 10%를 판매자에게 지불해야만 합니다.

 

이어 매도인은 주식양도 통지서, 인감증명서, 신분증 사본 등 서류를 작성하고 매수인은 주식양도계약서, 인감증명서, 입금내역확인서, 신분증 사본 등을 작성하게 됩니다.

 

 

 

명의개서는 마켓컬리를 함께 방문하는 판매자와 구매자가 또는 내용 증명서를 통해 회사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비상장 거래 플랫폼을 통해 명의변경 사업 대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정확히 회사로부터 정해진 날짜를 받아야 한다는 점을 유념해야 합니다.

 

회사 주식관리자가 명의개서 진행상황을 확인한 후 구매자는 지급잔액을 이체해야 하며, 명의개서 완료 후 구매자는 회사로부터 주식 미발행 확인서를 받아야 합니다. 이 복잡한 프로세스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대형 단위로 거래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비통일 주권은 양측이 문서를 준비하고 문서를 옮기는 데 최대 2주가 걸립니다,"라고 비상장 서울거래소 대표인 김세영씨가 말했습니다. "우리는 올해 안에 비통일 주권의 전자 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마켓컬리 관련주 및 마켓컬리 관련주식을 전달해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하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쿠팡 공모가 상장

쿠팡 관련주 수혜주

쿠팡 관련주식 테마주

비슷한 분이 많이 읽으신 글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