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맨

한화솔루션 주가전망 공시

 

한화솔루션 주가전망 및 한화솔루션 공시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으시면 한화솔루션 주가전망 및 한화솔루션 공시를 이해할 것입니다. 한화솔루션 주가전망 및 한화솔루션 공시가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아래의 글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한화솔루션 신재생에너지 사업확대

 

한화솔루션(009830)이 5일 오전 10%대의 상승률을 기록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태양열과 풍력 같은 재생 에너지 사업의 확장에 따른 성장에 대한 기대가 상승의 원동력으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한화솔루션은 전 거래일보다 10.77퍼센트가 오른 54,500원에 거래되었습니다.

 

한화솔루션은 신성장사업 투자 확대를 위해 기존 사업부문에 산재했던 개발, EPC(설계, 조달, 건설), 프로젝트 파이낸스 기능을 글로벌 GES(Green Energy Solution) 사업자로 확대하였습니다. GES는 축적된 태양광 발전 역량을 바탕으로 풍력 발전 사업에도 진출할 계획입니다.

 

 

그린 수소 사업 부문에서는 기존 수력발전 기술개발팀을 '수소기술연구센터'로 확대 개편하였습니다. 대신증권 한상원 연구원은 "태양광 부문은 가동률을 높여 공급을 확대할 수 있는 여력이 남아 있고, 급격한 수요 증가에 대응해 전력 확충을 결정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화솔루션 수소연구소 센터 신설

한화솔루션은 태양광 사업을 재정비하고 수소기술연구센터를 설립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성장 프로젝트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조직을 설립하여 글로벌 친환경 에너지 및 소재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전략입니다.

우선, 한화솔루션은 재생에너지 발전 사업을 담당하는 글로벌 GES(Green Energy Solution) 사업부를 확대 개편하였습니다. 그동안 다양한 사업부에 산재되어 있던 개발, EPC(설계, 조달, 건설, 프로젝트 파이낸스 기능)를 글로벌 GES 사업부로 통합하여 재생에너지 발전소 개발 사업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회사 관계자는 이를 통해 2025년 한 해에만 신재생에너지 발전소를 개발하는 데 5조 원의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GES 사업부의 확대 개편은 전 한화건설 전무였던 신동진씨가 이끌게 될 것입니다. 신씨는 건설 분야에서 건설 일을 경험했기 때문에 그룹 내에서 발전 사업을 강화할 적임자로 여겨집니다.

 

GES는 또한 풍력 발전 프로젝트에도 진출할 계획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풍력 발전의 비중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태양광 발전 분야에 축적된 역량을 바탕으로 재생 에너지 발전 사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태양광뿐만 아니라 풍력 발전 사업 경험이 많은 외부 인력을 적극 채용할 계획입니다.

 

 

"작년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발전소 건설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았습니다."라고 QCell 부서의 김희철 사장이 말했습니다. "새해에는 기후 변화에 대한 대응의 중요성이 세계적으로 부각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우리는 태양과 바람과 같은 재생 에너지 발전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입니다."

 

또한, 한화솔루션에서는 기존의 수력발전기술개발팀을 '수소기술연구센터'로 확대 개편하여 그린수소 사업을 강화하였습니다. 센터장에는 P2G(수소와 같은 가스로 동력을 전환하는 기술)의 핵심 기술인 가수분해 기술(물 속에서 수소를 생산하는 기술) 분야를 이끌어 온 손인완 씨가 임명됐습니다. 또한 외부 전문가를 영입하여 조기에 그린 수소를 대량 생산할 수 있는 기술력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강원도, 한국가스공사와 협력하여 강원도 평창에 설립될 그린 수소 실증 프로젝트를 별도의 태스크포스(TF)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말 발표된 미국의 고압 수소탱크 업체인 시마론 인수 이후 운송 및 보관용 초대형 수소탱크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상반기 중 전문 인력을 투입하고 조직을 개편할 계획입니다.

 

 

한화 솔루션은 올해 국내외에서 250명의 태양광과 그린 수소 분야의 전문가를 고용할 계획입니다. 주로 차세대 태양광 제품인 페롭스카이트 탠덤 셀, 수소 고압 탱크, 수력발전 위험 분야의 연구개발(R&D) 인력을 대상으로 합니다.

 

"이번 조직 개편은 회사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역량 확보에 초점을 맞췄습니다."라고 한화 솔루션 관계자가 말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적극적인 투자를 바탕으로 계속해서 인재를 확보하고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민첩한 조직을 만들 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한화솔루션 조직개편

한화솔루션은 4일 신성장사업 투자 확대를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했습니다. 한화솔루션은 글로벌 GES(Green Energy Solution) 사업을 확대 개편하여 신재생에너지 발전소를 개발하는 역량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확대 개편된 사업부는 한화건설의 전 임원인 신동진씨가 이끌 것입니다. 기존 그린수소 사업을 담당하는 수력발전기술개발팀은 '수소기술연구센터'로 확대 개편하고 손인완 상무를 센터장에 임명하였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