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맨

한섬 주가 전망 추천 이유

 

한섬 주가 전망 및 한섬 추천 이유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신 분들은 한섬 주가 전망 및 한섬 추천 이유를 알게 되실 겁니다. 한섬 주가 전망 및 한섬 추천 이유가 궁금하시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한섬 안정적인 실적과 매력 충분

 

한 금융투자는 한섬(020000)이 지난해 4분기 기존 사업부문에서 손익을 개선할 여지가 충분하다며 안정적인 실적 흐름을 감안하면 평가매력은 충분하다고 8일 밝혔습니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면서도 목표주가를 4만1000원에서 4만3000원으로 4.9% 올렸습니다.

 

지난해 4분기 연결 기준 한섬의 영업이익은 36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4% 증가하며 시장 예상치 338억원을 6.8% 웃돌았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이 있었지만 10~11월 실적이 사회적 거리두기보다 컸고, 온라인 매출 증가와 온라인 성장의 레버리지 효과 때문인 것으로 분석됩니다.

 

그것의 매출은 0.6% 증가한 3866억 원으로 우려보다 더 나은 추세를 보였습니다. 10월 중순~11월 매출이 중간 이상 성장하면서 12월 부진의 상쇄 효과가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회사 매출의 10%를 차지하는 온라인 매출이 약 40% 성장했습니다.

 

 

올해 영업이익과 매출(통합 기준)은 지난해보다 17.9%, 4.1%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기저효과와 지속적인 온라인 성장으로 오프라인 매출이 반등했기 때문입니다. 1분기 영업이익과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12.6%, 3.8%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박희진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거리 유지 2.5단계로 인해 1월 매출 추세가 진행 중인 것으로 추정된다"며 "10월과 11월 초 매출 추이를 감안하면 연휴 이후 매출 성장률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고 분석했습니다.

 

하반기 이후 화장품 브랜드 출시가 예상되는 만큼 신규 사업 추진 동력은 조금 더 기다려볼 필요가 있습니다. 박 연구원은 "다만 안정적인 실적 흐름을 감안하면 지난해 4분기 확정한 기존 사업부문에서 손익 개선의 여지가 충분히 있는 만큼 가치평가 매력도 충분하다"고 말했습니다.

 

 

한섬의 웹드라마 '핸드메이드 러브 매출 증가

 

한편 현대백화점 패션 브랜드 한섬이 최근 MZ세대(18~34세) 를 위한 콘텐츠를 선보였고, '더한섬닷컴' 매출과 MZ세대(18~34세) 구매가 두 배 이상 늘었습니다.

 

한섬은 MZ세대를 겨냥해 만든 유튜브 채널 ‘푸쳐핸썸’에서 얼마 전 종영한 첫 웹드라마 ‘핸드메이드 러브’ 방영 기간(2020년 12월11일~2021년 1월5일) 동안에 온라인몰 '더한섬닷컴'의 매출과 MZ세대의 구매액을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각각 105%, 149%나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소비자가 콘텐츠 판매에 대응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입니다. 그 결과 높은 가격대와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35세 이상의 성공적인 커리어우먼으로 인정받고 있는 한섬은 웹드라마를 통해 재미와 스토리, 인간적 가치로 콘텐츠를 즐기는 MZ세대(18~34)의 심금을 울렸다고 합니다. MZ세대는 드라마나 유튜브 동영상의 인위적이고 간접적인 광고를 싫어하고, 그들의 관심을 더 중요시하며, 자신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찾는 경향이 있습니다.

 

 

한섬에 따르면 푸처핸썸에 소개된 유튜브 콘텐츠 1개당 평균 조회수는 2만~5만 회에 불과하지만 웹드라마는 회당 78만 회, 평균 30만 회, 누적 조회수는 300만 회를 넘었습니다. 웹드라마가 방영되기 전에는 MZ세대가 퍼처 핸섬의 전체 조회수 중 35만 조회수를 기록했지만, 종영 이후 총 조회수가 200만뷰 이상으로 늘었습니다. 전체 조회수에서 MZ 발생의 비율도 방영 전 33.8%에서 62.4%로 두 배가 되었습니다.

 

이런 기세로 한섬은 올해 안에 유튜브 채널 '푸쳐핸썸'의 주인공인 '핸써미'를 앞세워 제작한 알파카 캐릭터 '핸써미'을 이용해 상품을 제작해 출시할 예정입니다. MZ세대가 즐기는 굿즈뿐만 아니라 이모티콘 출시 등 미남 캐릭터들의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올해 기대되는 한섬

 

또한 올해 한섬에 대한 기대감이 유효하다는 분석이 제기됐습니다. 한섬의 지난해 4분기 연결 영업이익은 327억원으로 추정됩니다. 이 수치는 전년대비 1.9% 감소한 것입니다. 한 금융투자 연구원은 "지난해 11월 중순 이후 반영된 사회적 거리 두기 국면에 따른 초기 비용 증가와 새로운 온라인 채널 확대 등이 부진의 주요 원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연구원의 분석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실적은 아쉽지만, 올해에 대한 기대감은 여전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는 "지난해 10~11월 중 확인된 바와 같이 지연수요 반영에 대한 기대감은 유효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지난해 2월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이 본격적으로 반영된 것도 기저효과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고 말했습니다.

 

 

그룹 계열사 채널 확대가 지난해 6월부터 다음 달까지 이어지면서 성장 모멘텀도 유효합니다. 올 하반기부터는 새로운 화장품 브랜드도 출시될 예정입니다. 구체적인 수치를 언급하기는 어렵지만 방향성에 대한 기대는 여전히 유효합니다. 한 금융투자사는 올해 한섬의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각각 4.1%, 19.2%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한섬 주가 전망 및 한섬 추천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하단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효성첨단소재 주가 전망 상승 이유

일양약품 주가 상승 이유

셀트리온 주가 한국판 게임스톱 공매도 잔고 1위 이유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상승 이유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 전망 코스닥 상장

와이더플래닛 주가 전망 코스닥 상장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도움이 될 글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