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맨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 전망 코스닥 상장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 전망 및 레인보우로보틱스 코스닥 상장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고 나면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 전망 및 레인보우로보틱스 코스닥 상장을 알아두시는 것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 전망 및 레인보우로보틱스 코스닥 상장의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레인보우로보틱의 협동 로봇

 

오는 3일 코스닥 시장에 첫 선을 보이는 레인보우로보틱스의 공모가가 원하는 밴드(7,000~9,000원)를 웃도는 1만원으로 확정됐습니다. 또한 수요 예측에 따라 일반 청약도 인기를 끌었습니다.

 

지난 25~26일 동안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주를 신청한 결과 1201.26대 1의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가입비는 약 3조 1,800억 원입니다. 신청 건수는 121,442건에 달했습니다.

 

 

앞서 기관투자가를 대상으로 실시한 수요예측에는 총 1559명의 국내외 기관투자가가 참여했습니다. 경쟁률은 1,489.9대 1로 지난해 성공적인 수요예측을 한 카카오게임즈(1479대 1)와 명신산업(1195대 1)보다 높은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공모가격을 확정 기준으로 하면 공모펀드는 254억원입니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시설 자금에 72억 원, 운영 자금에 113억 원, 그리고 다른 시설에 70억 원을 쓸 계획입니다. 설비 자금은 자동화 생산 시설 확충에 사용됩니다. 앞으로 건설될 제조공장은 협동로봇 2000대, 이질적인 보행로봇 10대, 4족 보행로봇 30대를 생산할 수 있는 제조공장과 저장창고입니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인간형 두발 로봇 플랫폼 회사입니다. 한국 최초의 인간형 양발 보행 로봇인 HUBO를 개발한 KAIST 휴머노이드 로봇 센터의 연구원들이 2011년 설립했습니다. 2013년부터, 그는 이족 로봇 플랫폼의 요소 기술을 활용하여 미국의 과학 및 과학 전문 군사 장비인 천문 관측 마운드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현재 협동로봇이 주요 사업 아이템입니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2019년 약 16개월간 신제품 연구개발을 통해 협동로봇을 개발했습니다. 이후 다양한 산업군 기업들과 MOU를 체결하고 협력 로봇을 시제품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협동로봇은 안전장치를 내장한 로봇팔을 연속 탑재한 노동자와 같은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어 제조, 물류, 식음료, 전문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레인보우로보틱스의 모바일 로봇

 

모바일 로봇에 대한 연구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6년 라스베이거스 호텔 2곳에서 호텔 투숙객에게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로봇 '휴모(HUMO)'가 개발·테스트되었습니다. 이후 삼성전자와 예술의전당에서는 고품질 영상과 사운드를 제공하는 미디어 서비스 로봇 'JAY'가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2018년부터 총 예산 약 800억원 규모의 정부 지원 국책사업을 진행하면서 모바일 로봇 성능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올해부터 운영체제와 통합해 시연 단계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또한, 피부과 의료 기기 시장을 목표로 하는 로봇 레이저 토닝 시스템 프로젝트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코스닥시장 상장 요건 중 '기술성장기업 특례(성장추천)'를 받아 상장을 추진했습니다. 객관적으로 기술력을 입증하기 위해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과 니스 D&B의 기술평가를 실시하여 A등급을 모두 받았습니다. 또한, 그는 미래창조과학부 산하기관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에서 기술평가를 실시하여 AA 등급을 받았습니다.

 

협동로봇 개발을 통한 판매구조 변화로 2018년부터 2019년까지 판매가 부진했습니다. 반면 지난해 매출은 3분기 만에 지난해 연간 매출보다 두 배나 높았습니다. 특히 2019년 매출의 22%를 차지했던 협동로봇 매출이 2020년 3분기 기준 52%로 크게 늘면서 성장을 주도했습니다. 또한 천문학적 탑재 시스템 판매는 20%, 이질적인 보행 로봇은 8%를 차지합니다.

 

그러나 연구개발비와 같은 판매와 정부 지출은 계속해서 적자를 내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협동로봇의 집중개발과 판매활동인원 확대로 적자가 증가하였습니다. 회사 측은 향후 협동로봇 판매가 늘면서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레인보우로보틱스의 매출전망

 

레인보우로보틱스의 올해 연간 매출 전망치는 130억 원으로 지난해 연간 매출 전망치 52억 원보다 두 배 이상(147%)이 늘었습니다. 삼성전자는 2023년까지 지속적으로 성장해 연간 440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전망됩니다. 올해 영업이익이 흑자로 전환돼 2022년 99억 원, 2023년 188억 원의 흑자를 낼 것으로 전망됩니다.

 

"우리는 우리가 소유하고 있는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협동 로봇을 개발했습니다,"라고 레인보우로보틱스는 말했습니다. "핵심 기술을 보유한 상태에서 다른 제조업체처럼 외부에서 부품을 공급받지 않아 원가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또한 자체 핵심 부품을 사용하기 때문에 시장 요구에 따라 제품을 개발하고 신속하게 시장에 선보일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재정적인 안전은 좋습니다. 2020년 3분기 현재 이 비율은 186%, 부채 비율은 69%입니다. 다만 2019년까지 부채비율이 20%를 밑돌다가 오히려 올랐습니다. 투자설명서에 따르면 안정적인 원자재 확보를 위해 단기차입금 5억원, 장기차입금 3억원, 전환우선주 20억원을 발행하면서 부채비율이 높아졌습니다. 적자 지속 등 운용현금흐름이 개선되지 않으면 운용자금 차입 등 부채가 늘어날 위험이 있습니다.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 전망 및 레인보우로보틱스 코스닥 상장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하단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솔루엠 주가 전망 코스피 상장

모비릭스 주가 전망 코스닥 상장

셀트리온 주가 한국판 게임스톱 공매도 잔고 1위 이유

비상장 주식 통합거래 증권플러스 비상장 인기종목 IPO

국내 상장 주식 투자펀드 5000만원 기본공제

추가적으로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 글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