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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럽하우스 초대장 구매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으시면 클럽하우스 초대장 구매 이유를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클럽하우스 초대장 구매 이유의 지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의 글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클럽하우스 초대장 구매 이유

 

중고나라 혹은 당근마켓 같은 중고 거래 플랫폼에 "클럽하우스"에 초대장을 팔라는 메시지가 게시되고있습니다. 해외 유명인들의 놀이터가 드디어 한국에 상륙한 것 같습니다. 초대권 가격은 1만 원에서 3만 원까지 다양하며, 이미 많이 팔렸습니다.

 

클럽하우스는 지난해 3월 미국 실리콘밸리의 창업자인 폴 데이비슨과 구글 출신인 로안 세스가 만든 대화형 음성 기반 소셜미디어입니다. 팟캐스트나 유튜브와 달리 모두가 대화를 통해 소통할 수 있고 유명인들의 속마음을 직접 들을 수 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IT매체 엔가젯은 5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사람들이 고립감을 느낄 때 클럽하우스가 등장했다"며 "이 시대에 만남을 갈망하던 이들에게 최적의 공간을 제공하는 데 성공했다"고 전했습니다.

 

 

 

테슬라 창업자 일론 머스크는 지난 1일 이곳에 방을 열고 주식거래 중개 앱 로빈후드의 블라디미르 테베프 최고경영자(CEO)와 공매도를 놓고 열띤 토론을 벌였습니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4일 자신이 연사로 있던 방에 앤드루 보스워스 페이스북 VR 임원이 나타나 화제가 됐습니다. 국내에서는 최근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합류하면서 김봉진 우아한형제 회장, 김슬아 마켓컬리 대표, 이승건 토스 대표 등 스타트업 업계 대표 인사들이 주목을 받았습니다.

 

클럽하우스가 일반 플랫폼의 차이점은 폐쇄성에 가깝다는 것입니다. 기존 가입자의 초대를 받은 경우에만 합류할 수 있으며, 초대되지 않은 경우 대기 상태에서 기다려야 합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곳곳에 초대장이 올라오는 이유입니다. 또 다른 주요 특성은 필드와 희소성입니다. 대화가 기록되지 않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참여하지 않으면 정보가 누락됩니다. 전문가들은 클럽하우스의 이런 특성이 비사용자는 물론 비사용자의 '포모'를 자극해 소외될 수 있다고 분석합니다.

 

 

 

실리콘밸리 사람들이 만든 소셜미디어처럼 클럽하우스는 기업인들의 대화방이 주류를 이루며 한동안 그들만의 리그에 그치는 듯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퇴근길에 출근하는 사람들이 함께 노래 연습을 하는 방 등 다양한 방이 등장하면서 전성기를 맞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생텍쥐페리의 소설 '어린왕자'를 부산 사투리로 읽는 방이 인기입니다. 일본에는 유명한 유명인들이 술을 마시고 아무 말이나 하는 방도 있습니다.

 

중국 사이버 망명자들도 인권 유린, 대만 독립 문제, 신장 지역의 홍콩 국가 안보 등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다는 점에서 클럽하우스로 몰리고 있습니다. 중국 애플 앱스토어에 클럽하우스가 등록되어 있지 않지만, 미국으로 계정을 바꾸면 중국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7일 현재 중국 본토에서 가상 사설망(VPN)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중국 내부 검열을 피하기 위해 온라인 '해방' 역할을 했던 미국의 오디오 소셜미디어 클럽하우스가 결국 정부의 온라인 방화벽에 막혀 중국 내 접속이 차단됐습니다.

 

 

영국 BBC방송은 8일(현지시간) 보도에서 수천 명의 중국 이용자들이 이 사이트에 접속하지 못했다고 밝혔으며, 같은 날 오후 7시부터는 중국 내 클럽하우스에 대한 접속이 중단됐으며, 이를 위해서는 가상 사설망(VPN)을 이용해야 한다고 보도했습니다. 홍콩에서는 VPN 없이도 여전히 접속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홍콩 매체 명보는 알리바바의 전자상거래 사이트 타오바오에서 클럽하우스 진입에 필요한 '초대 코드'가 400위안(약 7만원)에 거래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클럽하우스 수익 창출 시도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스타트업 임원을 중심으로 열리는 투자피칭과 코칭룸이 대표적입니다. 예비 창업자가 아이디어를 공유하면 이미 업계에 진출한 선배들이 "당신의 아이템이 어떤 특별한지, 어떻게 팔릴지 설명하라"고 조언하는 벤처투자자가 클럽하우스에서 만난 업계 임원을 통해 직원 9명을 투자 포트폴리오 회사에 연결하기도 했습니다.

 

 

 

클럽하우스는 지난해 말 60만 명에서 최근 몇 달 새 2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클럽하우스를 개발한 알파익스플로러스는 지난해 5월 1억 달러였던 기업가치가 이번 달 10억 달러로 10배나 뛰어올랐습니다. 아직은 아이폰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베타 서비스지만 조만간 안드로이드용 버전이 나오면 회사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클럽하우스 초대장 구매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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