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맨

네오이뮨텍 주가 전망 및 네오이뮨텍 상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으면 네오이뮨텍 주가 전망 및 네오이뮨텍 상장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네오이뮨텍 주가 전망 및 네오이뮨텍 상장의 정보가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네오이뮨텍 주가 전망 상장

 

미래에셋벤처투자(8760원 인상 2402.8%)는 네오이뮨텍 상장으로 투자 수익이 최대 20배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증권업계에 따르면 지난 일반 공모 청약에서 면역치료제 개발업체 네오이뮨텍이 66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지난달 초, 기관투자가 청약 경쟁률은 1,374:1이었습니다. 공모가는 5,400원에서 6,400원을 초과하여 7,500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네오이뮨텍이 오는 16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는데 공모가 기준 시가총액은 7,385억원입니다.

 

네오이뮨텍은 T세포(항체생산에 관여하는 면역세포)를 기반으로 면역치료를 개발하는 바이오 기업입니다. 메릴랜드에 본사를 둔 미국 회사로 제넥신에서 분사해 2014년 설립되었습니다.

 

 

 

주로 개발 중인 신약은 제넥신이 도입한 T세포 기반 면역암 치료제 NT-17입니다. 그것은 면역세포인 T세포의 증폭을 유도함으로써 암세포를 죽이는 작용을 합니다.

 

미래에셋벤처투자는 네오이뮨텍이 제넥신에 대한 투자를 처음부터 시작했습니다. 지금까지 총 47억원을 투자해 5.14%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공모가를 기준으로 볼 때 지분 가치는 약 380억 원으로 투자액의 8배에 달했습니다.

 

상장 첫날 네오이뮨텍의 미래에셋벤처투자 지분은 최초 가격이 2배로 결정돼 상한가를 기록할 경우 987억원으로 높아지게 됩니다. 투자 대비 수익률이 21배나 높습니다. 미래에셋벤처투자 등 기관이 보유한 금액은 상장 후 한 달간 매각할 수 없습니다.

 

미래에셋벤처투자 관계자는 "미래에셋벤처투자가 국내외에 투자한 많은 기업이 올해 상장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호조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한편 하나금융투자는 네오이뮨텍 IPO 주관으로 빅딜이 부럽지 않은 수수료 수익을 받았습니다. 중간 규모 거래지만 40억 원이 넘는 규모입니다.

 

올해 첫 조 단위 공모이자 역대 최대 성공을 거둔 SK바이오사이언스 사업부가 받은 액수보다 많은 양입니다. 덕분에 하나금융투자가 전년도 연소득에 근접한 거래를 성사시켰습니다.

 

네오이뮨텍은 최근 개정된 증권보고서를 통해 IPO 공모주 취득을 고려해 대표주체인 하나금융투자에 45억8200만원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인수금액이 731억원(975만주)인 점을 감안하면 수수료율은 6.27%다. 미래에셋대우는 393억 원을 고려해 20억 원을 받았습니다. 수수료율은 5.22%입니다.

 

하나금융투자는 오피스 관리를 맡으면서 인수 물량을 더 많이 가져갔고, 추가 인센티브를 받았습니다. 처음에, 수수료율은 5%였지만 1.27%포인트가 추가되었습니다.

 

공모가 크게 성공해 파격적인 보상을 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네오이뮨텍은 지난달 실시한 기관 수요 예측에서 1,37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덕분에 경쟁 가격도 희망밴드 정상(5,400~6,400원)을 크게 웃도는 7,500원으로 책정됐습니다. 공모 금액도 810억 원에서 1125억 원으로 315억 원 늘었습니다.

 

 

공모가가 높음에도 일반투자자 청약 결과도 좋았습니다. 경쟁률은 664 대 1이었습니다. 출판사 입장에서는 만족스러운 결과입니다.

 

네오이뮨텍은 T세포를 기반으로 차세대 면역암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바이오 기업입니다. 대표적인 신약으로 NT-I7(rhIL-7-hyFc 기술)이 있습니다. 이 약은 T세포 증폭 기능이 있는 퍼스트인 클래스의 차세대 면역 암 치료제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다른 파이프라인도 개발하고 있습니다.

 

네오이뮨텍의 수수료가 올해 첫 기업공개(IPO)인 SK바이오사이언스보다 낫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대표 주관사인 NH투자증권이 44억원의 수수료를 받았습니다. 이는 NH투자증권 외에도 공동기획자(한국, 미래)와 인수위원회(SK, 삼성, 하나)에 물량을 나눠준 덕분입니다.

 

 

그래서 하나금융투자가 상당한 거래를 성사시켰습니다. 덕분에 하나금융투자는 지난해 한 번의 거래로 거의 연간 수익을 올렸습니다. 하나금융투자는 지난해 중소형 거래가 많았습니다. 총 10개사(스팩 포함)가 상장했고, 총 수수료 수입은 58억 원이었습니다. 지난해 가장 많은 수수료를 준 거래는 백셀바이오가 10억 원입니다.

 

IPO 조직으로서의 위상도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하나금융투자는 업계에선 하급주택으로 꼽혔습니다. 지난해 주최 측 실적은 1923억 원으로 10위를 차지했습니다. 올해는 네오이뮨텍 덕분에 3월 11일 기준으로 4위(실적 893억 원)로 올라섰습니다.

 

하나금융투자도 올해 빅딜 조직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그것은 최근에 현대중공업의 공동 개최지로 선정되었습니다. 올가을 상장 목표이기 때문에 당장 올해 실적에 포함될 빅딜입니다.

 

박병기 기업금융본부장과 김진평 IPO2실장이네오이뮨텍의 실무를 총괄했습니다. 그는 각각 기업 금융 분야의 30년, 20년 베테랑입니다.

 

 

네오이뮨텍 주가 전망 및 네오이뮨텍 상장을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동향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동향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및 SK바이오사이언스 동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시면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및 SK바이오사이언스 동향을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SK바이오

perfect-man.tistory.com

쿠팡 공모가 상장

 

쿠팡 공모가 상장

쿠팡 공모가 및 쿠팡 상장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면 쿠팡 공모가 및 쿠팡 상장을 이해하게 되실 것입니다. 쿠팡 공모가 및 쿠팡 상장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

perfect-man.tistory.com

같이 보면 좋은 글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