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맨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 및 한화솔루션 추천 이유를 공유하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어주신 분들은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 및 한화솔루션 추천 이유를 알아두시는 것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 및 한화솔루션 추천 이유의 정보가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한화솔루션 전망

 

한화그룹 김동관 사장이 이끄는 한화솔루션은 태양광(최종 소비자에게 에너지원을 공급하는 단계) 다운스트림에 사업영역을 적극 확대할 예정입니다.

 

미국과 유럽의 태양광발전소 사업을 인수해 개발, 시공한 뒤 1~3년 뒤 다시 매각하는 방식으로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지난해 본격적으로 인수한 태양광 프로젝트도 올해부터 본격 판매할 예정입니다.

 

 

 

업계에 따르면 한화솔루션 태양광 분야 한화큐셀은 올해 미국과 유럽의 태양광발전소 구매를 6GW(기가와트)로 확대합니다. 이것은 작년의 2GW에서 3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지난해 미국과 스페인에서 인수한 프로젝트 중 900MW는 올해 판매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의 전체 매출액은 7000억 원이 될 것으로 추산됩니다.

 

한화솔루션이 다운스트림 사업에서 대규모 수익을 올린 것은 올해가 처음입니다. 지금까지, 그것은 태양 전지의 수십 개의 셀들을 한 판에 모으고 연결하는 모듈 같은 중간 단계들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소재 사업에는 한계가 있다는 판단에 따라 다운스트림 등 종합적인 솔루션 업체로 사업 방향을 전환하는 방안을 검토해 왔습니다. 지난해 1월 한화케미칼과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를 통합해 설립한 이 회사의 사명에는 종합적인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포부가 담겨 있습니다.

 

 

 

한화솔루션이 출범 후 추진한 첫 번째 신규 사업도 스페인 태양광발전소 사업 인수였습니다. 한화솔루션은 2019년 말 스페인 태양광발전소 프로젝트를 인수하고 지난해 20여 개의 스페인 태양광발전 EPC(설계, 조달, 건설) 법인을 인수해 자체 발전소를 건설했습니다. 스페인뿐만 아니라 미국과 포르투갈도 사업 성과를 냈습니다.

 

그리고 올해 목표를 더 높이 세웠는데요. 프로젝트 인수의 규모가 작년보다 3배 이상 커짐에 따라 막대한 자금이 투입될 수밖에 없습니다.

 

한화솔루션은 지난해 12월 미국과 유럽의 태양광 사업 인수를 위해 1조2000억원의 유상증자를 발표하면서 확보한 자금 중 3000억원을 투자하기로 했습니다. 최근 유상증자금을 1조 4천억 원으로 확대하면서 태양에너지 사업 인수 예산도 4104억 원으로 늘렸습니다. 우선 올해 1500억 원, 내년에는 2604억 원을 투자할 계획입니다.

 

 

한화솔루션이 올해 시작하는 상용 및 산업용(C&I) 분산형 발전 에너지 판매도 다운스트림 사업 확장의 일환입니다. 분산발전이란 전기소비자 주변지역에 설치할 수 있는 소규모 발전설비를 이용하여 소비자에게 전력을 공급하는 방식입니다. 가계를 위한 분산형 발전 에너지를 판매해 왔지만 올해는 C&I로 고객 다변화를 꾀할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한화솔루션은 지난해 호주의 에너지 소프트웨어 회사인 '스위치 딘'에 투자하고 미국의 에너지 소프트웨어 회사인 'GELI'를 인수해 분산형 에너지 솔루션 시장에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앞으로 태양광 발전 시설 및 에너지 스토리지(ESS) 패키지를 임대하여 전력 거래 계약을 체결하는 사업체의 규모가 커질 것입니다.

 

한 관계자는 "우리는 작년부터 태양 에너지 하류의 사업권을 발견해 왔으며 올해부터 결과를 보게 될 것입니다. 태양광발전소 개발, 기존 모듈 제조 이상의 에너지 구축 및 판매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 추천 이유

 

신한금융투자는 한화솔루션(009830)의 올해 태양광 부문 성장으로 영업이익 개선이 예상된다며 목표주가를 6만3000원에서 7만원으로 11% 인상해 목표가를 올렸습니다.

 

신한금융투자가 전망한 한화솔루션의 4분기 영업이익은 1366억원으로 전 분기보다 41% 감소했습니다. 이 수치는 시장의 기대치를 밑돌고 있습니다. 다만 태양광 영업이익은 392억원으로 전년 대비 소폭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올해 영업이익은 케미칼과 태양광 부문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한 9089억원, 케이칼 단독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한 5661억원을 기록할 전망입니다.

 

이진명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글로벌 친환경 정책에 따른 수요 호조로 모듈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며, 태양광 판매와 이익 비중이 각각 57%(2020년 39%), 54%(2025년 35%)로 확대될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도움이 될 글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 및 한화솔루션 추천 이유를 전달해드렸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십시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