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맨

한컴라이프케어 주가 전망 및 한컴라이프케어 상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고 나면 한컴라이프케어 주가 전망 및 한컴라이프케어 상장을 알게 되실 겁니다. 한컴라이프케어 주가 전망 및 한컴라이프케어 상장이 궁금하다면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한컴라이프케어 주가 전망 상장

 

한글과컴퓨터의 자회사인 한컴라이프케어가 17일 코스피시장에 상장합니다.

 

한컴라이프케어는 보수적인 공모를 통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회사가 제출한 증권 보고서에 따르면 적정 기업가치는 5800억 원으로 추정됩니다. 이는 PER(적용물가 대비 소득) 비율에 순이익 209억 원을 곱한 27.63배입니다.

 

 

국내 1위 개인안전장비인 만큼 국내 상장사 중 비교집단이 없어 외국기업은 비교집단으로 지정돼 있어 PER이 다소 높은 편입니다. 다만 보건마스크 매출로 수익원이 된 한컴라이프케어는 연간 209억원의 순이익에서 제외됐습니다. 코로나19로 매출 변동성이 클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자신감이 있습니다."라고 한컴라이프케어 대표가 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할인율은 32.5~47.1%입니다. 이는 지난 5년간 코스피 시장에 상장된 발행사 평균 할인율 19.1-32%보다 높은 수치입니다. 또한 미전환주식(스톡옵션)도 적용주수에 포함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목록 작성 직후에 생성되는 PER은 11~14회로 감소합니다.

 

 

시장에서는 한컴라이프케어가 카카오뱅크, 크래프톤 등 대형 어류에서도 알짜배기가 될 것으로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글과컴퓨터의 자회사로 공기호흡기, 방열복 등 안전장비를 만드는 한컴라이프케어는 대규모 IPO가 등장하면서 실질적인 알짜배기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한컴라이프케어는 기관투자가들에게 공모단가 1위(1만7700원~13700원)에 최종 확정했다고 발표했는데요. 총 662명의 기관투자가가 참여해 41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이후 공모주 일반청약 경쟁률은 109.8대 1이었습니다. 이틀 동안 가입한 증거는 약 1조 5,618억 원입니다.

 

주최 측 미래에셋증권은 "독보적 기술과 높은 시장 장벽 외에도 선진국의 에쿼티스토리에 공감하는 투자자들이 특히 많았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국내 1군 자산운용사 등 외국인 기관투자자들의 반응이 좋았던 것으로 분석됩니다.

 

한컴라이프케어는 보수적인 가치평가와 공모할인 외에도 재무적투자자(FI) 지분 70%가 9개월 이상 거래가 제한되는 등 수급 측면에서도 안정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한컴라이프케어는 공공, 국방, 산업, 생활기업을 중심으로 공기호흡기, 방독면, 방역복 등 다양한 안전장비 및 용품을 제조·공급하고 있습니다. 안전장비는 각종 인증기준과 전수검사를 통과해야 납품할 수 있으며, 한컴라이프케어는 188건의 특허와 283건의 성능인증 등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안전장비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한컴생명은 모기업인 한컴그룹의 ICT 역량을 바탕으로 소방·산업안전 플랫폼, 과학참여 교육 시스템, 헬스케어 프로젝트 등 사업을 다각화할 계획입니다.

 

 

우준석 한컴라이프케어 대표는 "기존 사업은 큰 우여곡절 없이 성장하고 있지만 한컴그룹 인수(2017년) 이후 헬스케어 자회사를 통한 참여교육 시스템, 진단키트 등 새로운 프로젝트가 생겼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는 "한컴라이프케어는 국내 안전장비 시장을 넘어 세계 안전장비 시장의 선두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증권시장 상장을 통한 우수한 인재 확보 및 육성 역량을 강화하고 토탈안전플랫폼 기업이 될 수 있는 기반을 다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도움이 될만한 관련 글

 

크래프톤 주가 전망 상장

카카오뱅크 주가 카뱅 전망 상장

원티드랩 주가 전망 상장

딥노이드 주가 전망 상장

 

한컴라이프케어 주가 전망 및 한컴라이프케어 상장을 공유해드렸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