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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조선해양 주가 전망 및 한국조선해양 동향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 글을 모두 읽고 나면 한국조선해양 주가 전망 및 한국조선해양 동향을 알게 되실 것입니다. 한국조선해양 주가 전망 및 한국조선해양 동향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한국조선해양 주가 전망 및 한국조선해양 동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조선해양 주가 전망 동향

 

현대중공업그룹의 중간지주회사인 한국조선해양이 총 5400억원 규모의 선박 9척을 수주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한국조선해양은 최근 아시아·유럽·아프리카 해운사들과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 3척, 4만㎡ 규모의 LPG 운반선 2척, 5만t급 중형 PC선 3척, 1800여TEU급 컨테이너선 1척을 건조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수주한 초대형 원유 운반선은 길이 328m, 폭 60m, 높이 29.6m로 전남 영암 현대삼호중공업에 건조돼 2022년 하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조선사에 인도됩니다. 한국조선해양은 작년에 전 세계에서 발주된 31대 원유운반선 중 17척을 수주하여 전체 수주의 55퍼센트를 확보했습니다.

 

다른 조선업체들도 수주 실적을 보고했습니다. 현대미포조선과 현대베트남조선에 한국조선해양이 수주한 PC선 3척, 컨테이너선 1척, LPG선 2척이 각각 건조돼 2022년 상반기, 2023년 하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선주에게 인도될 예정입니다.

 

 

 

한국수출입은행이 올해 1월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전 세계 선박 수주량은 지난해보다 56.9% 증가한 3000만CGT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며 국제해사기구(IMO) 규제가 2023년 시행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첨단 기술과 건조 경험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초대형 원유 운반선을 납품해 고객의 신뢰를 얻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현대중공업그룹이 100% 자회사인 현대글로벌서비스 지분 일부를 매각해 약 8000억원의 자금 확보에 성공했습니다. 이 기금은 로봇, 인공지능(AI), 수소 등 미래 사업 육성에 쓰일 예정입니다. 현대중공업그룹의 지주회사인 현대중공업홀딩스가 미국 최대 사모펀드인 KKR과 현대글로벌서비스 지분 38%(152만주)를 6460억원에 매각하는 본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게다가, 현대중공업은 현대 글로벌 서비스로부터 1,500억 원의 현금을 받게 될 것입니다. 본계약 체결에 앞서 현대중공업은 이사회를 열어 현대글로벌서비스의 IPO 이전 안건을 의결했습니다.

 

 

 

이번 계약에 따라 현대중공업은 매출과 현금배당 등 총 8000억원을 확보하게 됩니다. KKR은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통해 현대글로벌서비스의 성장에 주목해 사업 가치를 약 2조원으로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대글로벌서비스는 현대중공업 애프터서비스(AS) 부문 소재부문이 2016년 설립한 서비스입니다. 현대중공업그룹이 건조 선박의 AS와 개조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매출 1조9000억원, 영업이익 1566억원으로 '알짜배기' 자회사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영업이익은 2017년 564억 달러에서 3배 가까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현대중공업과 KKR은 상장 전 투자유치 계약에 따른 협력을 강화해 향후 현대글로벌서비스의 기업가치를 3~4배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자신하고 있습니다. KKR은 투자와 운영 전문성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현대글로벌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친환경 솔루션과 기술 개발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현대중공업이 로봇, AI, 수소 등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8000억 원을 미래사업 개발에 투자하기로 했습니다. "우리는 미래 사업을 육성하는 데 주력함으로써 제2의 현대 글로벌 서비스를 계속해서 발굴할 것입니다,"라고 현대중공업 관계자가 말했습니다.

 

 

 

한국조선해양 주가 전망 및 한국조선해양 동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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