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맨

프롬바이오 주가 전망 및 프롬바이오 상장을 소개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고 나면 프롬바이오 주가 전망 및 프롬바이오 상장을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프롬바이오 주가 전망 및 프롬바이오 상장이 궁금하시다면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프롬바이오 주가 전망 상장

 

9월 28일 코스닥에 상장되는 건강기능식품업체 프롬바이오(주)는 1만8천원으로 확정되었으며, 상장 직후 시가총액 2490억원으로 총 432억원이 제시될 예정입니다.

 

코스닥 상장하는 프롬바이오가 기업공개(IPO) 불발 속에 상장 후 부진을 씻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증권업계 관계자들은 프롬바이오의 높은 성장 잠재력에 주목하며 중장기적인 가치 상승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금융 투자 업계에 따르면, 프롬바이오는 일반 투자자들을 위한 공모를 시작했는데, 240만 주, 즉 총 432억 원을 제공했습니다. 코스닥 상장은 9월 28일입니다.

 

2006년에 설립된 프롬바이오는 관절연골용 보스웰리아와 위건강엔 매스틱을 판매하는 건강기능식품 회사입니다. 지난 2018년 이후 3년간 연평균 58.5% 성장해 지난해 매출 1080억원, 영업이익 21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올해 상반기 매출도 777억 원, 영업이익 149억 원으로 가파릅니다.

 

 

회사는 높은 성장과 고수익을 가능케 한 핵심 요인은 다수의 개별 인정 기능성 재료의 확보였다고 설명했습니다. 개별 인정 건강기능식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정받을 경우 해당 업체가 독점 생산·판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는 신규 진입자가 사용하고 판매할 수 있는 고시형 원료와는 다릅니다.

 

하지만, 시장의 관심은 차갑습니다. 프롬바이오는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기관투자가를 대상으로 한 수요예측에서 85.71대 1의 경쟁률로 저조한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전체 참여 기관의 9.2%만이 원하는 최고 수준의 가격을 제시했습니다. 공모가격도 희망밴드 최저가(21,500원-24,500원)보다 낮은 18,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공모 첫날, 경쟁률은 6.99대 1에 불과했습니다. 청약 둘째 날 수요가 몰리는 경향이 있다는 점을 감안하더라도 기대 이하의 실적입니다. 특히 이날부터 청약에 들어간 실리콘투는 20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상반된 흐름을 보였습니다.

 

긍정적인 부분은 주식 시장이 프롬바이오의 성장을 높게 보고 있다는 것입니다.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프롬바이오는 현재 국내 관절염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시장 확대가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프롬바이오는 성장과 경쟁이 치열해지는 국내 건기 시장에서 높은 성장과 높은 수익을 보이고 있습니다."라고 흥국증권 연구원은 말했습니다. "홈쇼핑 채널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자체 및 온라인몰 서비스를 확장하여 수익성을 확보하는 건강기능식품 업체들의 기준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프롬바이오는 개별 인정 원자재를 기반으로 높은 성장과 높은 수익성의 강점으로 여겨집니다. 제품 연구개발 외에도 생산시설과 유통망을 직접 확보하여 부가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관리하였습니다. 대외적으로는 작년 매출이 1080억 원에 달했고, 지난 3년간 연평균 58.5%의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이를 뒷받침하는 19.5%의 높은 영업 마진은 상당한 수익 구조를 입증합니다.

 

 

관절연골엔 보스웰리아, 위건강엔 매스틱과 같은 초대형 히트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프롬바이오는 다이어트, 수면 건강, 눈 건강 등 보다 다양한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고객층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기업설명회에서, 프롬바이오는 해외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제품 카테고리 확대와 함께 자사몰, 라이브커머스, 모바일 앱 등 유통채널 다변화를 위해 노력한다는 청사진도 발표했습니다.

 

프롬바이오는 9월 28일 코스닥 시장에서 거래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주최자는 NH투자증권입니다.

 

 

추천할만한 글

 

바이젠셀 주가 전망 상장

신풍제약 주가 전망 알테수네이트 피라맥스?

에이치피오 주가 전망 상장

신풍제약 주가 상승 기대되는 이유

 

 

프롬바이오 주가 전망 및 프롬바이오 상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