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맨

풍림파마텍 관련주 및 풍림파마텍 테마주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풍림파마텍 관련주 및 풍림파마텍 테마주를 알아두시는 것에 좋을 것입니다. 풍림파마텍 관련주 및 풍림파마텍 테마주가 궁금하다면 반드시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풍림파마텍 관련주 및 풍림파마텍 테마주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풍림파마텍 무엇?

 

문재인 대통령이 의료기기 업체들의 뜨거운 관심사인 '풍림파마텍'에 방문하셨습니다. 이 회사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부족현상을 겪고 있는 코로나 백신 주사기 개발에 성공했고,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아 해외 수출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풍림파마텍은 1999년 7월 설립된 의료기기 중소기업입니다. 그동안 제약사와 병원에서 사용하는 유리주사제, 바이알(저장유리 용기) 등 의료기기는 제조·생산·수입이 이뤄져 왔습니다. 2019년 연간 매출액은 303억 원이며, 직원 수는 180명입니다. 특히 직원 수가 2년 전보다 두 배 이상 늘었습니다.

 

이 회사의 주 제품은 주사기입니다. 주사기와 바늘 하나로 설계돼 기밀성이 뛰어나고, 고점도 제품을 투입할 때 누출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 등 기술에 집중하는 한국형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한, 살균 바늘, 혈액 처리 장비, 마스크도 생산될 것입니다.

 

 

 

특히 코로나19 예방접종에 사용할 LDS(Low Dead Face 또는 LDV) 기술을 적용한 특수 주사장치를 개발했습니다. 주사기는 투여 시 주사기에 남아 있는 주입량을 최소화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1회 주사(인)당 잔여 주사량이 84μL 이상이지만 풍림제약의 LDV 주사기는 4μL로 최소화됩니다.

 

현재 코로나19 백신 1병당 5개만 주사할 수 있는 반면 풍림파마텍 LDV 주사기는 1병당 6개 이상 주사할 수 있습니다. 즉, 풍림파마텍 주사기를 백신 접종에 사용하면 코로나 백신이 20% 증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주사 후 오염된 주사바늘과 안전가드를 결합해 의료인과 환자의 안전을 확보하는 '안전가드 멸균 주사침' 상용화에 성공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풍림파마텍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삼성전자가 지원하는 '스마트공장 구축'을 통해 주사기 생산성을 크게 높였습니다. 삼성전자는 삼성의 초정밀 몰드와 주사 기술을 활용해 주사기 주입 생산성을 5배 향상하고 주사기 설비 자동조립을 지원했습니다. 이를 통해 풍림은 당초 생산계획(월 400만대)보다 2.5배 이상 생산성이 높은 월 1000만대 이상의 양산체제를 구축했습니다.

 

 

 

풍림파마텍은 지난해 셀트리온과 함께 정부 운영 프로젝트인 인슐린 바이오시밀러 개발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셀트리온은 인슐린형 바이오시밀러의 개발과 임상개발을 담당하고, 풍림파마텍은 셀트리온이 개발한 바이오의약품 충전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자동 프리필드 펜형 주사제를 개발하는 방식입니다.

 

특히 풍림파마텍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LDV 주사기 승인을 받아 미국 제약사와 본격적인 수출 상담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이미 미국 1억8000만 명, 일본 8000만 명 등 백신 주사기 공급 문의가 쇄도하고 있습니다.

 

현재 건설 중인 3공장(신공장)에 월 1000만개 이상의 백신주입 스마트공장 생산시스템도 추가로 구축해 세계 최대 규모의 백신주입 시스템을 갖출 계획입니다.

 

게다가, 풍림파마텍에서는 127,000개의 백신 주사기를 일반인들에게 무료로 제공할 계획입니다. 풍림파마텍 관계자는 "인간의 존엄성을 중시하는 기업으로서 미국 FDA와 식품의약품안전청에 따라 철저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항상 신뢰할 수 있는 최고의 제품을 공급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풍림파마텍 관련주 테마주는?

 

한편 풍림파마텍 관련주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풍림파마텍이 비상장 기업이다 보니 관련 주사기 관련 기업들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세운메디칼이 풍림제약 관련 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세운메디칼은 아흡인기, 카테터를 전문으로 하는 의료용 소모품 회사입니다. 세운메디칼은 주사기를 제조하지 않고 수액용 주사기를 제조합니다.

 

세운메디칼이 18일 코스닥시장에서 전 거래일보다 2.31%(170원) 오른 753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세운메디칼은 7월 10일부터 18일까지 2에서 9 퍼센트가 증가하며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삼성제약, 신신제약, 라파스, 휴온스, 이노테라피 등도 거론되고 있습니다. 휴온스는 치과의사에게 주사기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풍림파마텍 관련주 및 풍림파마텍 테마주를 전달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아래의 글들을 참고해주세요.

 

파미셀 주가 전망 및 동향

신풍제약 전망 피라맥스 효능

씨젠 주가 전망 동향

일양약품 주가 상승 이유

씨젠 주가 전망 추천 이유

비슷한 글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