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맨

페이코인 상승 및 다날 상승 이유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시면 페이코인 상승 및 다날 상승 이유를 이해할 겁니다. 페이코인 상승 및 다날 상승 이유가 궁금하다면 반드시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다날 페이코인 가입자수 100만명 돌파

 

전자결제 서비스 업체 다날은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인 페이코인(PCI) 가입자가 100만명을 돌파하는 등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22일 다날은 전 거래일보다 2,150(29.25%)오른 9,500원에 거래됐습니다. 그리고 금요일에는 15.32퍼센트 폭락하여 이전의 8,000원대 붕괴에서 회복되었습니다. 다날은 52주 보고서를 바꾸면서 하루 동안 9,500원까지 올랐습니다.

 

페이코인 덕분인셈이다. 다날의 자회사 다날핀테크는 페이코인 앱 가입자가 10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습니다. 다날핀테크 관계자는 "국내 첫 비트코인(BTC) 결제 지원 발표 이후 매일 5만명 이상의 신규 가입자가 페이코인에 유입됐다"고 밝혔습니다.

 

 

 

페이코인은 통합결제 전문기업 다날의 자회사 다날핀테크가 운영하는 암호화폐 간편결제 플랫폼입니다. CU, 도미노피자, 교보문고, SSGPAY 등 국내 6만여 개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혜택과 결제 편의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페이코인이 가맹점을 확대하고 봄을 맞아 관련 마케팅을 펼칩니다. 외식 전문점 매드포갈릭에서 페이코인으로 결제하면 오는 24일부터 와인, 세트, 시즌 메뉴 등 모든 메뉴에 대해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은 현재 전 제품에 대해 15%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도미노피자, BBQ, KFC 등 외식 프랜차이즈도 30~50% 할인 혜택을 드립니다.

 

다날 핀테크 관계자는 "올 상반기에는 대형 커피 브랜드, 멀티플렉스 극장, 유명 프랜차이즈와의 제휴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다날핀테크 관계자는 "가상자산이 실생활에서 쉽게 활용될 수 있도록 결제문화를 바꾸겠다"고 말했습니다.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의 상승

 

한편 암호화폐 비트코인 가격이 6500만원을 넘어서면서 비트코인을 제외한 '알트코인' 시장의 변동성도 커지고 있습니다. 2017년 폭발적으로 급증했던 알트코인이 2018년 하반기부터 시장 침체로 활력을 잃은 뒤 대부분의 프로젝트에 활력을 불어넣는 모양새입니다.

 

이런 추세는 비트코인이 기록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암호화폐 선두주자인 비트코인의 시세가 6500만원을 넘어섰습니다. 이달 초 3700만 원에서 시작한 시세가 20여 일 만에 두 배로 뛰었습니다. 글로벌 가상자산시장 사이트에 따르면 비트코인 시장은 6500만원을 기록해 전날 6000만원 선을 돌파했습니다. 이번 주 기준으로 25퍼센트 상승하고 있습니다.

 

기록적인 상승으로 인해 시가총액은 1조 달러를 넘었습니다. 이는 국내 증시 1위인 삼성전자(약 491조원)의 2배가 넘는 금액으로 미국 나스닥 시장의 테슬라(약 820조원) 시장 주가 상승률을 앞질렀습니다.

 

이런 경향은 유명 인사들의 발언때문인 것 같습니다. 지난 1일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비트코인 지지 발언에 비트코인이 800% 넘게 급등했습니다.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MS) 공동 창업자는 18일(현지시간) CNBC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의 투자가 매우 부정적인 입장에서 '중립적인' 입장으로 바뀌었다고 말했습니다.

 

 

그 결과, "테마형" 알트코인의 급증세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거래소에 따르면 2000원대에 거래되는 페이코인은 지난 17일 200원에서 하루 만에 4700원을 터치한 뒤 2000원대에 거래되고 있다.

 

이번 급등은 다날핀테크가 자체 가상자산인 '페이코인(PCI)'을 통해 국내 첫 비트코인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힌 데 따른 것으로, 다날핀테크는 국내 모바일 결제 거래의 약 50%를 처리하는 결제업체 다날의 자회사다. 다날 주가도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블록체인 게임업체 보라의 '보라코인'도 지난 19일 50원에서 하루 만에 580원을 터치한 뒤 큰 폭으로 떨어졌습니다. 이는 보라카이 소속사 웨이투비트가 "카카오게임즈가 웨이투비트 전체 지분 45.8%를 확보했다"고 공시한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 문제에 대해 우려를 표명하고 있습니다. 누리엘 루비니 미국 뉴욕대 교수는 월스트리트저널(WSJ)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가상 자산을 터무니없는 가격에 사고 있다"며 "돈을 잃고 회복할 뿐 아니라 회복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비트코인등 가상화폐에도 세금이??

 

그리고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 투자자들은 내년부터 연간 250만원 이상의 수익에 대해 20%의 세율로 세금을 내야 합니다.

 

22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정부는 내년부터 암호화폐를 양도하거나 대출해 발생하는 소득을 기타소득으로 분류해 20%의 세율로 분리 과세하기로 했습니다. 기본 공제 금액은 연간 250만 원입니다.

 

국내 거주자들은 매년 5월에 투자 소득을 신고하고 세금을 내야 합니다. 가상 자산을 팔지 않고 상속하거나 기부하는 경우에도 세금이 부과됩니다. 한편 내년 과세를 앞두고 일부 투자자들은 주식에 대한 세금 차별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가상자산 기본공제가 250만원에 불과하지만 2023년부터 과세가 시작되는 주식 등 금융투자소득의 경우 최대 5000만원까지 세금을 내지 않아도 되기 때문입니다.

 

 

페이코인 상승 및 다날 상승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쿠팡 관련주식 테마주

 

쿠팡 관련주식 테마주

쿠팡 관련주식 및 쿠팡 테마주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고 나면 쿠팡 관련주식 및 쿠팡 테마주를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쿠팡 관련주식 및 쿠팡 테마주가 궁금하신 분

perfect-man.tistory.com

쿠팡 관련주 수혜주

 

쿠팡 관련주 수혜주

쿠팡 관련주 및 쿠팡 수혜주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신 분들은 쿠팡 관련주 및 쿠팡 수혜주를 알게 될 겁니다. 쿠팡 관련주 및 쿠팡 수혜주가 궁금하시다면 모두

perfect-man.tistory.com

다날 주가 전망 페이코인

 

다날 주가 전망 페이코인

다날 주가 전망 및 페이코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다날 주가 전망 및 페이코인을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다날 주가 전망 및 페이코인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perfect-man.tistory.com

갤럭시아머니트리 주가 전망

 

갤럭시아머니트리 주가 전망

갤럭시아머니트리 주가 전망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갤럭시아머니트리 주가 전망을 이해하게 될 겁니다. 갤럭시아머니트리 주가 전망이 궁금하시다면 반드시

perfect-man.tistory.com

 

함께 읽으면 유용한 글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