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맨

키다리스튜디오 주가 전망 급등 이유

 

키다리스튜디오 주가전망 및 키다리스튜리오 급등 이유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키다리스튜디오 주가전망 및 키다리스튜리오 급등 이유를 알아두시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키다리스튜디오 주가전망 및 키다리스튜리오 급등 이유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수요가 늘면서 넷플릭스·왓차·디즈니플러스·카카오TV 등 국내외 OTT 사업자 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이 대회에는 별도의 수혜자가 있습니다. 이들은 이러한 OTT 비즈니스에 영화와 드라마를 공급하는 콘텐츠 공급자(CP)입니다. OTT 시장 확대로 국내 증시에서 콘텐츠 관련주가 재평가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경이로운 소문, '스위트 홈' 등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가 인기를 끌면서 드라마와 영화 제작사는 물론 웹툰 업체들의 몸값도 덩달아 오르고 있습니다.

 

 

이에 웹툰 및 웹소설 서비스 회사인 키다리스튜디오의 주가는 5% 상승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8일에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3분 키다리 스튜디오는 전날보다 600원(5%) 오른 1만2500원에 거래되고 있었습니다.

 

이는 키다리 스튜디오가 웹툰 기업 레진엔터테인먼트 인수를 통해 시장점유율을 확대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다우키움그룹 소속 키다리스튜디오는 연간 80여 편의 웹툰을 제작해 자체 플랫폼을 포함해 카카오, 네이버, 레진 등 플랫폼에 배포하고 있습니다.

 

 

미래에셋대우는 이번 인수로 키다리스튜디오가 한국, 일본, 북미, 유럽 시장에서 3위 웹툰 사업으로 도약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증권가에서는 키다리 스튜디오가 올해도 고공 행진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매출은 지난해보다 31% 늘어난 1342억원, 영업이익은 142% 늘어난 171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분석됩니다. 미래에셋대우는 지난 18일 키다리스튜디오의 목표주가로 1만7000원을 제시하며 투자 측면에서 '매수'를 제시했습니다.

 

 

 

한편 주식시장은 키다리스튜디오(020120)가 레진엔터테인먼트와 델리툰 등 자회사 편입으로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기대감에 장 초반 강세입니다. 19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3분 현재 키다리스튜디오는 전 거래일보다 4.12%(500원) 오른 12,55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앞서 키다리스튜디오는 지난달 14일 증권거래소를 통해 레진엔터테인먼트를 자회사로 편입했습니다. 키다리스튜디오는 레진엔터테인먼트의 주당 3.86주의 비율로 교환을 완료한 후 레진엔터테인먼트를 100% 자회사로 소유하게 됩니다. 새 주식은 3월 15일에 상장될 예정입니다. 자회사인 프랑스 플랫폼 델리툰도 로맨스 판타지, 로맨스 장르에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윤창민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보고서에서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웹툰과 웹소설 시장의 성장이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가속화되고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이에 신한금융투자는 키다리 스튜디오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며 목표가를 종전보다 50%(6,000원) 높은 18,000원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키다리스튜디오의 주가 전망과 키다리스튜디오가 급등한 이유를 살펴봤습니다.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 정보가 필요하시면 위 기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