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맨

코오롱생명과학 주가 전망 및 코오롱생명과학 인보사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으시면 코오롱생명과학 주가 전망 및 코오롱생명과학 인보사를 이해하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코오롱생명과학 주가 전망 및 코오롱생명과학 인보사의 지식이 필요하시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코오롱생명과학 주가 전망 인보사 무죄?

 

코오롱생명과학 임원들이 골관절염 유전자 치료제인 인보사 케이주(인보사)의 성분을 조작한 혐의로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습니다. 코오롱생명과학은 현재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서울중앙지법은 19일 코오롱생명과학 이사 조모씨와 상무 김모씨에게 위계질서방해 및 사기·보조금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에 대해 무죄를 선고했습니다. 코오롱생명과학도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김 씨는 모든 혐의에 대해 무죄를 선고받았습니다. 다만, 조 씨는 인보사 개발 과정에서 편의를 봐달라고 부탁하고 식약처 관계자에게 200여만 원을 건넨 혐의가 인정돼 벌금 500만 원을 선고받았습니다.

 

 

 

재판부는 무죄 선고에 대해 "범행에 대한 증거가 부족한 경우"라고 밝혔습니다. 재판부는 두 사람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제출한 자료에 기재했다고 판단하면서도 "허가 과정에서 식약처의 검증이 미흡한 것으로 의심된다"고 판시했습니다.

 

조씨가 유죄 부분에 대해서는 "공무원의 공무 집행에 지장을 줄 뿐만 아니라 사회적 신뢰를 심각하게 해칠 우려가 있다는 점에서 유죄를 가볍게 평가할 수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조 전 임상개발팀장과 김 전 바이오신약연구소장이 식품의약품안전처 승인을 받기 위해 성분 허위자료를 제출한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재판부는 또 조씨와 김씨가 2015년 허위자료를 이용해 정부사업자로 선정된 뒤 보조금 82억 원을 받은 혐의(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 및 보조금법 위반)도 무죄로 판단했습니다.

 

 

 

코오롱생명과학은 2017년 7월 이 제품이 골관절염 치료에 사용되는 유전자 치료제이며,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국내 판매 승인을 받는 과정에서 주성분이 균질 연골세포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2019년 3월 주성분이 태아 신장유래세포인 것으로 밝혀지면서 유통과 판매가 중단됐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주성분 변경 경위와 관련 자료를 확인한 결과 코오롱생명과학이 자체 검사 결과 자료를 허위로 제출했다고 판단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2019년 5월 인보사 품목 승인을 취소하고 이우석 코오롱생명과학 대표를 형사 고소했습니다. 시민단체와 회사 주주들도 이웅열 전 코오롱그룹 회장과 전현직 식약청장을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선고 후 검찰은 항소 의사를 밝혔습니다. 검찰은 "피고인들이 허위자료를 제출해 당국을 속인 사실을 인정해 무죄를 선고한 1심 판결에 대해 항소하고, 법에 대한 판단을 청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코오롱생명과학 주가 전망 및 코오롱생명과학 인보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하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에이치엘비 주가 사태

신풍제약 전망 피라맥스 효능

파미셀 주가 전망 및 동향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상승 이유

일양약품 주가 상승 이유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도움이 될 글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