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맨

와이엠텍 주가 전망 및 와이엠텍 상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고 나면 와이엠텍 주가 전망 및 와이엠텍 상장을 알게 될 것입니다. 와이엠텍 주가 전망 및 와이엠텍 상장의 지식이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와이엠텍 주가 전망 상장

 

세계 최초의 양방향 DC 고전압 릴레이를 개발한 와이엠텍이 10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합니다.

 

1998년에 설립된 와이엠텍은 릴레이 제조기지의 대부분이 중국으로 이전된 국내 시장에서 100% 국내 개발과 국내 생산을 고수하는 회사입니다.

 

전기 자동차의 핵심 부품 중 하나인 릴레이의 국산화에 성공했습니다. 작년에는 173억 7천만 원의 매출, 43억 8천 8백만 원의 세전 순이익, 그리고 38억 6천 6백만 원의 순이익을 올렸습니다.

 

 

현재, 자본금은 26억 9천 7백만원 규모로 보입니다. 주요 주주로는 와이엠텍의 김홍기 대표(41.3%) 등 3명이 54.4%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릴레이는 전자 장치 또는 전기 회로를 제어하는 데 사용되는 개폐 장치로 ESS, 전기차 충전기, 태양열 인버터 등에 사용됩니다. 이것은 전 세계의 일본과 중국 회사들이 지배해 온 시장입니다.

 

와이엠텍은 2000년 초 국내 최초로 DC 250V 클래스를 개발하여 핀란드 노키아 통신 중계탑용 발전소에 공급하였으며, 2004년 최초로 400V, 200A 클래스를 개발하여 DC 중계 분야에서 첨단 기술을 확보하였습니다.

 

 

특히, 2010년 고압 DC 릴레이 개발을 완료하고, 2014년 CE(유럽), UL(미국), CCC(중국) 등 국가로부터 안전인증을 받았으며, 2015년 자동차 업계 요구 품질인증제도인 TS 16949를 획득하여 기술력을 인정받았습니다.

 

통신 장비 및 전기 지게차에 사용되는 저전력 릴레이인 DC 릴레이부터 ESS, 전기 자동차 및 2차전지 후처리 장비에 사용되는 고출력 릴레이까지 다양한 제품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급성장하고 있는 전기차 및 신재생에너지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고출력 EV 릴레이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구축했으며, LG에너지솔루션과 SK이노베이션 등을 주요 고객사로 확보해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국내 급속충전기 시장 점유율 1위 등 주요 충전기 제조사도 주요 고객사로 확보했습니다.

 

와이엠텍의 상반기 매출은 130억원으로 전년대비 88.4%, 영업이익은 35억원으로 105.8% 증가했습니다.

 

이 같은 기대감으로 와이엠텍은 전체 공모주 60만주의 25.0%인 15만주 440,935,850주를 받았습니다. 청약예금은 6조 1731억 원에 달합니다.

 

 

기관투자가를 대상으로 한 종전 수요예측에서는 1,696대 1의 경쟁률을 보여 공모가격을 2만8,000원으로 확정해 희망 대역(21,000원-25,000원)을 웃돌았습니다.

 

상장 주관사인 KB증권 관계자는 "수요 예측에 참여한 국내 기관투자자 대다수는 신재생에너지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과 해외 수입에 의존했던 EV 릴레이의 국산화 성공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보입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와이엠텍은 이번 기업공개(IPO)를 통해 마련한 공모자금을 생산 인프라 확충과 자동화 설비 구축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전방 시장의 수요 증가에 안정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자체 공정 자동화 기술을 기반으로 EV 릴레이의 핵심 제조 공정을 자동화할 계획입니다.

 

또한 신재생 에너지 시장의 고속 성장으로 인해 EV 릴레이의 수요도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회사 관계자는 말했습니다. "우리 제품의 높은 기술과 안전성이 입증되었고, 시장의 요구는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의 생산 능력으로는 수요를 따라잡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공모 자금은 생산 시설을 확장하고 스마트 공장을 건설하는 데 사용될 것입니다. 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SK증권의 한 분석가는 "와이엠텍은 현재 산업용 대용량 제품의 가장 많은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판매는 주로 500A-1000A의 고전류 제품과 DC800V-1500V의 고전압 제품에서 창출된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글로벌 경쟁사들이 400V 제품에 집중하는 반면, 이 회사는 800V 산업 제품에 집중하기 때문에 충분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와이엠텍은 상장을 통해 조성된 자금으로 생산 인프라를 확장하고 자동화 시설을 건설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같이 읽을만한 좋은 글

 

한컴라이프케어 주가 전망 상장

브레인즈컴퍼니 주가 전망 상장

리츠투자란? 리츠 투자 방법 주의 할점

삼영에스앤씨 주가 전망 상장

 

와이엠텍 주가 전망 및 와이엠텍 상장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