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맨

에이치케이이노엔 주가 전망 및 HK이노엔 상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어주시면 에이치케이이노엔 주가 전망 및 HK이노엔 상장을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에이치케이이노엔 주가 전망 및 HK이노엔 상장이 궁금하시다면 반드시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의 글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에이치케이이노엔 주가 전망 HK이노엔 상장

 

제약바이오 대어급 IPO에 선정된 에이치케이이노엔이 오늘 9일 코스닥 시장에 진출합니다. 기존 사업의 안정성과 더불어 자가개발 신약의 급성장이 일반공모 성공으로 이어져 공모 첫날의 성적표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에이치케이이노엔은 2014년 CJ제일제당의 제약사업이 물리적으로 분할되면서 CJ헬스케어로 설립되었습니다. 2018년 4월 콜마그룹에 편입된 후, 지난해에는 에이치케이이노엔으로 간판을 변경하였습니다.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0.8%, 20.1% 증가한 5,985억원과 87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순이익도 전년 대비 111% 증가한 27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에이치케이이노엔은 '컨디션', '헛개수' 등 숙취해소음료 등으로 유명하지만 전문약품(ETC) 판매량이 전체 무게의 86%를 차지합니다.

 

국내 시장 점유율 2위인 수액제를 비롯해 항암, 순환, 내분비, 소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매출 100억원 이상 ETC 품목 13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 중 9개는 자체 개발한 제품으로, 시장에서 상위 5개 품목이 있습니다.

 

특히 위장 역류성 질환 치료제 케이캡은 국내 30번째 자가개발 의약품으로 2019년 3월 출시 이후 6개월 만에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국내 대표 의약품으로 자리 잡은 케이캡은 출시 3년째인 올해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며 지난해 5월 FDA의 1단계 임상승인을 받는 등 21조원 규모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HK이노엔은 소화, 자가면역, 감염, 항암 분야에서 합성 신약, 백신, 세포 치료 등 16개의 신약 파이프라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비알코올 지방간염(NASH) 치료제인 IN-A010은 유럽 임상시험 1상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현재 2상을 진행 중입니다.

 

백신 분야에서는 코로나19백신인 'IN-B009'가 식품의약품안전처 임상시험 1단계에 신청했습니다. 또한 수족구 2가 백신 'IN-B001'이 1단계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새로운 성장의 원동력으로 세포 유전자 치료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경기도 하남시에 생산시설을 구축하고 혈액과 고형암을 중심으로 면역세포 유전자 치료법을 개발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파이프라인은 CD19 및 BCMA 대상자의 CAR-T와 글리코스템, 국내권 도입 NK세포치료 등이 있으며, 고형암 CAR-T와 NK로 파이프라인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올해 1월부터 자궁경부암 예방백신 '가다실'과 대상포진 예방백신 '조스타박스' 등 7종의 MSD 백신을 보급하고 본격적인 백신 사업 확대에 나섰습니다.

 

 

공모 시장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기존에 보유했던 기관투자가 수요예측 경쟁률은 1871.36대 1로 코스닥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희망경쟁률 상위권인 5만9000원을 확정했습니다. 청약증명서도 29조1700억 원에 달했습니다.

 

공모가 기준 시가총액은 1조7054억원, 공모액은 5969억원입니다.

 

HK이노엔은 IPO로 조성된 3349억원 중 1500억원이 대출상환에 쓰이고, 나머지 1849억원은 미국, 일본 등 국내외 벤처기업 투자, 후속 파이프라인 개발, 설비 투자 등에 쓰이게 됩니다.

 

국내 신용평가사인 한국신용평가가 신용등급을 유지한 채 '안정적'에서 '긍정적'으로 전망을 올린 것은 HK이노엔이 상장을 통한 대규모 자금 유입에 따른 자금 부담을 크게 줄였기 때문입니다.

 

 

한신평의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콜마그룹 인수 때 인수금융에서 차입하는 부담이 HK이노엔의 신용도에 제약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말 순예금이 6464억원에 달했습니다.

 

다만 모기업 한국콜마는 올해 4월 5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단행했고, IPO에 약 3349억원(발행비 절감)이 도입되면서 순예금 규모가 약 2800억원으로 줄어들 것이라는 게 한신평의 설명이다.

 

그리고 외부투자자가 보유한 상환전환우선주가 보통주로 전환되면서 실질 재무구조 개선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신평 연구원은 "2021년에는 수액 신공장 설비를 구입해 케이캡의 미국·일본 임상 진척을 위한 원료 제조 설비를 건설할 계획"이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비슷한 분이 많이 읽으신 글

 

한국콜마 주가 전망 동향

신풍제약 주가 상승 기대되는 이유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따상 상장

엔시스 주가 전망 상장

 

에이치케이이노엔 주가 전망 및 HK이노엔 상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