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맨

에스앤디 주가 전망 및 에스앤디 상장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으시면 에스앤디 주가 전망 및 에스앤디 상장을 알아두시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에스앤디 주가 전망 및 에스앤디 상장의 정보가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에스앤디 주가 전망 및 에스앤디 상장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에스앤디 주가 전망 상장

 

에스앤디는 다른 식품 제조업체이며, 주요 생산품은 일반 기능성 식재료와 건강 기능성 식재료입니다. 작년에는 매출 565억 3700만 원, 영업이익 91억 2400만 원, 순이익 73억 5900만 원을 기록했습니다. 현재, 그 자본의 가치는 20억 3천만 원입니다. 여경목 대표(23.3%)를 포함한 7명이 대주주로 35.15%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공모 금액은 286억 4400만 원이고 공모가는 28,000원입니다. 유진투자증권이 상장을 담당했습니다.

 

 

코스닥 이전 상장을 추진 중인 에스앤디가 공모 청약을 앞두고 비교적 시장 친화적인 공모가를 책정했습니다. 고정공모가격이 현재 시장가격보다 10% 가까이 저렴합니다. 저평가된 매력으로 공모주 청약에 성공한 후 당당히 코스닥에 진입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에스앤디는 2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식자재 회사로 꾸준한 실적 성장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향후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건강기능식품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코스닥 이전 상장은 9월 29일입니다.

 

에스앤디는 7일부터 8일까지 실시한 수요예측 결과를 토대로 공모가를 희망대역(3만2000원) 하한가보다 낮은 2만8000원으로 책정했습니다.

 

 

에스앤디는 수요 예측에서 다른 공모 업체들에 비해 눈에 띄는 호평을 받지 못했기 때문에 청약에 타격을 주기 위해 시장 친화적인 가격을 책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수요 예측 경쟁률은 173.11 대 1입니다. 그다지 낮은 수준은 아니지만, 최근 1000대 1의 경쟁률이 지속되고 있는 시장 환경을 고려하면 만족스러운 결과는 아닙니다.

 

에스앤디는 이미 시장에서 거래되고 있는 가격 수준이 가시화 되어 있기 때문에 타 공모주보다 높은 투자 수요를 유치하지 못한 코넥스 상장사입니다.

 

 

기존에 코넥스에서 코스닥으로 이전하는 데 성공한 에브리봇과 에이비온의 상장 이후 주가가 공모가를 밑도는 등 기존 상장 공모사들의 선례도 에스앤디 투자심리에 악영향을 끼친 것으로 해석됩니다.

 

에스앤디가 비교적 시장 친화적인 공모가를 내놓으면서 청약에서 반전의 기회를 잡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에스앤디의 공모가격은 지난 10일 종가(3만6650원)보다 8.6%가량 낮은 가격입니다. 에스앤디는 지난 3개월 동안 약 3만 원에 꾸준히 거래되고 있습니다. 6월에는, 낮 동안 43,800원까지 올랐습니다.

 

에스앤디는 식품에 기반을 둔 중소기업으로, 지난 3년간 연평균 매출 신장률이 22.7%에 달해 안정적인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삼양식품, 농심, CJ제일제당, 풀무원, KGC인삼 등 144개사와 220여종의 식자재를 거래하여 경영 안정성을 확보하였습니다.

 

 

특히 건강기능성 식품소재 사업의 성과가 향후 주목되고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고령화 인구에 기초하여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에스앤디는 이미 수면장애나 불면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감초 추출물과 미세 치경추출물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의 기능성분 인증을 받았습니다. 위, 호흡기, 구강, 피부 등의 기능 향상에 효과적인 소재도 개발했습니다. 새로운 프로젝트로서 항바이러스 및 우울증을 개선하기 위한 재료에 대한 연구 개발도 진행 중입니다.

 

에스앤디는 자체적인 기능성 원료 개발 및 제조 능력으로 건강기능식품 완제품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 완제품 공장의 건설은 올해 안에 시작될 것이고 빠르면 2022년 말에 완공될 것입니다.

 

 

건강기능성 식자재는 일반 식자재보다 수익성이 높아 회사의 전반적인 실적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완제품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상당한 외형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에스앤디 상장 주관사인 유진투자증권 관계자는 공모가격을 코넥스 시장에서 형성된 에스앤디 주가보다 낮게 책정했다며 에스앤디는 식자재뿐 아니라 기능성 소재까지 개발하는 순기업인만큼 일반 공모 청약에 관심이 높아질 것이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한편 에스앤디는 10월 7일 리베라 호텔에서 열리는 소비자 프리미엄 브랜드 인증식에서 "안전 용품 (호신 용품)"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SABRE는 페퍼스프레이 제조업체입니다. 세이버의 독점 기술인 Liquid Kradoma Graph의 독점 기술은 자체 연구소를 통해 생산됩니다. 또한 다양한 건강 테스트가 진행 중입니다.

 

세이버 페퍼스프레이는 셀피디펜스용, 법집행용, 동물용 등과 같은 다양한 라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전한 사용을 위해, 전문 강사들이 무료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에스앤디 관계자는 "2021년 한국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안전과 만족을 최우선으로 개인 안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샘씨엔에스 주가 전망 상장

프롬바이오 주가 전망 상장

일양약품 주가 상승 이유

 

 

에스앤디 주가 전망 및 에스앤디 상장을 전달해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