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맨

신풍제약 주가 전망 및 신풍제약 배당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으면 신풍제약 주가 전망 및 신풍제약 배당을 알게 되실 겁니다. 신풍제약 주가 전망 및 신풍제약 배당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신풍제약 주가 전망 배당

 

신풍제약이 한국거래소의 KRXK-뉴딜지수 정기변경에 바이오지수에 신규 편입이 결정됐다는 소식에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한국거래소가 오는 26일 K-뉴딜 지수 5곳의 구성을 정기적으로 변경한다고 18일 밝혔다. 'KRX 바이오 K-뉴딜지수'에는 신풍제약과 녹십자사가 포함돼 있으며 한미약품과 알테오젠은 제외돼 있습니다.

 

K-뉴딜지수는 미래 성장을 주도하는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보조배터리·바이오·인터넷·게임(BBIG) 업종 우수주로 구성된 지수입니다. 그것은 지난 9월에 발표되었습니다.

 

"KRX BBIGK-뉴딜지수"는 BB 4개 종목에 각각 3개씩 12개의 종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IG 산업입니다. KRX 2차전지 K-뉴딜지수, KRX 바이오 K-뉴딜지수, KRX 인터넷 K-뉴딜지수, KRX 게임용 K-뉴딜지수는 각 업종의 10개 종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편 제약업계는 신풍제약이 6년 만에 실시하는 연간 배당금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순이익 대부분을 주주에게 분배하기로 하면서 배당성향이 높아진 반면 주가 급등으로 시장배당률은 거의 무의미하게 낮기 때문입니다.

 

신풍제약에 따르면 주당 100원, 우선주 1주당 115원의 배당금을 책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배당금 총액은 5,156,094,350원으로 보통주 4,927,102,900원, 우선주 228,991,450원이다.

 

신풍제약은 지난해 실적이 크게 개선됐습니다. 매출 198억원, 영업이익 79억원, 당기순이익 58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4.23%, 40.23%, 7.85% 증가한 결과다. 특히 매출관리비, 손실상각비 등이 줄면서 매출증가에 비해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크게 늘었습니다.

 

 

 

그 결과 순이익 중 배당률을 나타내는 배당성향이 88.6%에 달했습니다. 국내 기업의 배당성향이 30~40%에 불과해도 높다는 점을 감안하면 신풍제약이 '대배당'을 하고 있는 셈이다. 최근 배당금 세트였던 2014년 보통주 주당 50원, 우선주 주당 65원과 비교하면 배당이 주당 약 2배 높은 수준입니다.

 

다만 지난해 신풍제약 주가가 보통주와 우선주를 가리지 않고 큰 폭으로 오르면서 일반 주주들에게는 배당이 별 의미가 없는 상황입니다.

 

이 회사 주가는 지난해 2월 6천 원대였지만 6~7개월 만에 30배 가까이 오르며 9월 20만 원을 돌파했습니다. 지난해에는 개인 매수 종목 상위 5개 안에 들면서 국내 시장에 '신풍제약 열풍'이 불붙었습니다. 그 배경에는 이 회사의 말라리아 약품인 "피라맥스"가 있었는데, 이 약은 코로나19 전염병 직후 약물 재생의 형태로 임상 실험을 시작했습니다. 피라맥스가 국내외에서 비교적 일찍 코로나19 임상시험에 들어가면서 기대감에 주가가 크게 올랐습니다.

 

 

그러나, 피라맥스의 실적은 코로나19와 관련된 유의미한 결과를 내놓지 않았기 때문에 주가만큼 상승하지 않았습니다. 배당 기준일인 지난해 12월 31일 기준 주가가 12만4000원까지 떨어졌는데도 보통주 기준 주당 100원이 상당히 적은 것도 이 때문입니다. 신풍제약이 배당금과 함께 공시한 시장배당률은 보통주와 우선주 모두 0.1%입니다.

 

이에 따라 신풍제약이 지난해 주가 폭등의 최대 수혜주라는 평가도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해 9월 22일 20년 이상 보유했던 자사주 128만9550주를 외국인 투자자에게 주당 16만7000원에 매각하고 약 2154억원을 보유했기 때문입니다.

 

신풍제약은 지난해 6월 말 현금·현금성자산이 272억 원이었지만 3개월 뒤 2454억 원으로 3배 이상 늘었습니다. 신풍제약이 이 돈을 신약 개발 등 연구개발과 설비투자에 쓰면서 자사주 처분 이익으로 2000억원 이상의 자본금을 확충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제약업계 관계자는 "신풍제약이 블록딜을 통해 현금이 크게 늘었기 때문에 순이익의 90% 가까이를 배당금으로 정할 만큼 충분한 공간을 확보한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신풍제약은 배당금 발표 이후 별다른 언급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신풍제약이 한국과 필리핀에서 피라맥스 관련 임상시험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신풍제약 주가 전망 및 신풍제약 배당을 전달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하단의 글들을 참고하세요.

 

신풍제약 전망 피라맥스 효능

 

신풍제약 전망 피라맥스 효능

신풍제약 전망 및 피라맥스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면 신풍제약 전망 및 피라맥스 효능을 이해하게 되실 것입니다. 신풍제약 전망 및 피라맥스 효능의 정보가 필요

perfect-man.tistory.com

신풍제약 난치성 심혈관질환 치료제 임상 1상 승인

신풍제약 전망 피라맥스 남아프리카 공급

신풍제약 주가 상승 급등 이유

신풍제약 주가 전망 공시

도움이 될만한 관련 글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