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맨

브레인즈컴퍼니 주가 전망 및 브레인즈컴퍼니 상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고 나면 브레인즈컴퍼니 주가 전망 및 브레인즈컴퍼니 상장을 알아두시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브레인즈컴퍼니 주가 전망 및 브레인즈컴퍼니 상장의 지식이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브레인즈컴퍼니 주가 전망 상장

 

한국거래소는 브레인즈컴퍼니의 코스닥 시장 신규 상장을 승인했다고 밝혔습니다. 거래는 19일에 시작됩니다.

 

"독보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기능을 통해 당사는 IT 인프라 솔루션의 확고한 리더가 될 것입니다."

 

강선근 브레인즈컴퍼니 대표는 온라인에서 열린 IPO 미팅에서 이 사실을 발표했습니다. 코스닥 상장을 통한 고도화된 정보화에 발맞춰 IT 인프라 솔루션 중심으로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브레인즈컴퍼니 회사의 강점은 그 회사의 꾸준함에 있습니다. 강 대표는 "IT 솔루션을 한 번 도입하면 교체가 쉽지 않다는 제품 특성이 있고, 지속적으로 유지되면서 높은 판매 통제력과 높은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2018년 이후 올해 실적 추정치를 기준으로 연간 평균 성장률(CAGR)은 매출 11.6%, 영업이익 49.7%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IT 인프라가 진행 중이므로 이러한 추세는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제로 글로벌 리서치업체인 테크나비오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 IT 인프라 관리 시장 규모는 약 120억 달러에 달했고, 2025년에는 421억 달러(48조원)로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와 함께 최근 인공지능(AI), 클라우드,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등 IT 인프라 시장의 변화에 발맞춰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브레인즈컴퍼니는 SaaS 플랫폼을 개발해 2022년 출시할 계획으로 구독형 비즈니스 모델 확대를 목표로 삼았습니다. 이미 VMS(가상화 관리 솔루션)를 선제적으로 출시하여 클라우드 환경에 대응하고 있는 만큼 빠른 적응이 기대됩니다.

 

강 대표는 "급변하는 IT 환경에서 소프트웨어 분야의 강점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인적 자원 투자가 필수"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코스닥 상장을 통한 공적자금을 통한 인력 확보에 주력해 IT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회사 공모 자금은 밴드 공모 기준으로 약 120억~135억 원으로, 사내 R&D 인력 확보와 IT 인프라 업그레이드에 활용될 예정입니다.

 

 

반면, 회사의 총 주식수는 60만주이며, 주당 보유를 원하는 밴드는 2만~2만2500원입니다. 기관투자는 대상 수요예측을 실시해 이를 토대로 최종 공모가를 확정하고 9일과 10일 일반청약을 받았습니다.

 

회사 상장 주관사인 키움증권에 따르면, 60만주의 25%인 15만주에 대한 가입이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지난 9~10일 1785만8290주가 접수돼 청약증거금액은 약 2조2319억원으로 추산됐습니다.

 

브레인즈컴퍼니는 지난 기관투자가를 대상으로 실시한 수요예측에서 공모가를 2만5000원으로 확정해 희망 범위 상위를 넘어섰습니다. 수요예측에서는 1,428.8대 1의 경쟁률에 국내외 1507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참여기관의 76.2%가 2만 5천원 이상을 제시해 희망범위 상위를 넘었습니다.

 

강선근 브레인즈컴퍼니 대표는 "회사의 잠재력과 성장 잠재력을 믿고 수요 예측과 청약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모든 투자자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코스닥 상장을 계기로 우수한 시장 지위를 바탕으로 클라우드 모니터링 시장을 선점하여 새로운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 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브레인즈컴퍼니는 IT 인프라 통합 관리 소프트웨어 개발 및 판매를 전문으로 합니다. 21개 모듈로 구성돼 확장성이 뛰어난 지니어스 EMS를 중심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전략입니다. 소프트웨어 구매와 설치 과정 없이 소프트웨어를 빌려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가입 플랫폼인 SaaS도 2022년 출시할 계획이다.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약 148억 원, 영업이익은 38억5300만 원에 달했습니다.

 

 

한편 브레인스컴퍼니는 19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합니다. 상장 후 최대 주주는 강 대표이며, 지분은 약 44.8%입니다.

 

 

함께 읽을만한 좋은 글

 

원티드랩 주가 전망 상장

구글 애드센스 세금 정보 제출 방법 TIN 번호란?

마켓컬리 관련주 관련주식

신풍제약 주가 전망 알테수네이트 피라맥스?

 

브레인즈컴퍼니 주가 전망 및 브레인즈컴퍼니 상장을 알아보았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