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맨

바이오플러스 주가 전망 및 바이오플러스 상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고 나면 바이오플러스 주가 전망 및 바이오플러스 상장을 알게 되실 것입니다. 바이오플러스 주가 전망 및 바이오플러스 상장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이제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바이오플러스 주가 전망 상장

 

한국거래소는 바이오플러스의 코스닥시장 신규상장을 전날 승인했다고 밝혔습니다. 거래는 27일에 시작됩니다. 거래소에 따르면, 바이오플러스는 기본 의약품과 생물학적 약품의 제조업체입니다. 주요 제품에는 히알루론산 기반의 피부 충전제, 접착 방지제 및 응용 제품이 포함됩니다.

 

바이오플러스는 지난해 연결 매출 243억6600만원, 세전 순이익 121억3400만원, 순이익 97억3000만원을 기록했습니다. 현재, 그 자본의 가치는 69억 5500만 원입니다. 대주주로는 정현규 대표(28.60%) 등 10명이 32.99%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바이오플러스의 공모 금액은 441억 원이고 공모가는 31,500원입니다. 키움증권이 상장을 담당했습니다.

 

바이오플러스는 중합체 바이오소재를 기반으로 하는 의료기기 및 바이오 제품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성형 성형 제품인 피부 필러, 의료기기 분야의 접착 방지제, 관절 조직 수선재 등이 있습니다. 바이오플러스는 9월 27일에 코스닥 시장 상장합니다. 바이오플러스 주가에 대한 기대는 기관들에 대한 이전의 수요 예측에서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1,374명의 가입자가 몰리면서, 수요 예측 경쟁률은 1,220대 1을 기록했습니다. 참여 단체만 많았던 것은 아니다. 청약 내용도 주가에 대한 기대치를 높이기에 충분했고, 수량 기준 기관 중 99.74%가 공모가(3만1500원)보다 많이 적었습니다.

 

 

8월 이후 진행된 수요예측에서 1,000대 1의 경쟁률을 넘긴 공모 기업들은 아주스틸·딥노이드·브레인즈컴퍼니·바이젠셀·일진하이솔루스·와이엠텍·현대중공업 등 약 7개사. 이 중 딥노이드와 바이젠셀을 제외하고는 모두 주가가 공모가를 넘어섰습니다.

 

기관들은 바이오플러스의 실적에 대해 좋은 점수를 받은 것 같습니다. 바이오플러스는 올 상반기 매출 182억원, 영업이익 10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매출 80억원, 영업이익 37억원에 비해 외형성장과 수익성 확보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결국, 기관의 높은 평가는 일반 투자자들의 청약 개시로 이어졌습니다. 일반 투자자에게 35만주(약 110억원)가 배정됐고, 증빙자료만 6조6515억원이 청약금액의 절반을 부담했습니다.

 

 

또한 유비프로틴이 바이오플러스와 손잡고 차세대 비만 개선 치료제(다이어트 치료제) 공동 연구개발 및 상용화를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양사는 주사형 비만치료제인 색센다를 1~2주 연속 제제로 개발해 기존 제품보다 투여 편의성과 효능을 향상시키는 바이오베터로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색센다는 GLP-1 기반 펩타이드 당뇨병 치료제인 노보노디스크의 빅토자가 비만치료제로 승인받아 출시한 약으로 혈당조절 외에도 체중감량 효과가 탁월합니다.

 

펩타이드 기반 약물은 경구 투여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주사제로 개발되며, 일상 제제의 단점에도 불구하고 기존의 비만 치료법과 달리 향정신성 의약품은 아니며 혁신적인 비만 치료제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유비프로틴은 2015년 8월에 설립된 회사로 재조합 단백질의 안정성 향상 기술을 보유한 바이오 벤처 기업입니다. 특히 이 회사는 단백질 구조적 또한 기능 변화 없이 반감기를 증가시키는 안티유비퀴화 기술(AUT) 원천 기술도 갖추고 있습니다.

 

 

AUT 기술을 기반으로, 유비프로틴과 바이오플러스는 GLP-1 작용제인 리라글루티드의 반감기와 안정성을 개선하고 효능과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생물학적 연결과 결합 단백질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회사 관계자는 "우리는 유비프로틴의 독창적인 기술 우수성과 연구개발 능력, 바이오플러스의 바이오 비즈니스 경쟁력을 우수한 네트워크와 결합시켜 높은 시너지를 낼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앞으로 제품 시장성을 극대화하고 비만 치료 시장을 선도할 것입니다." 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유용한 글

 

바이젠셀 주가 전망 상장

신풍제약 주가 전망 알테수네이트 피라맥스?

신풍제약 주가 상승 기대되는 이유

리츠투자란? 리츠 투자 방법 주의 할점

 

 

바이오플러스 주가 전망 및 바이오플러스 상장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해주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