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맨

로켓컴퍼니 주가 폭등 이유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신 분들은 로켓컴퍼니 주가 폭등 이유를 알게 되실 것입니다. 로켓컴퍼니 주가 폭등 이유의 지식이 필요하시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의 글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로켓컴퍼니 주가 폭등 이유

 

온라인 모기지 회사인 로켓컴퍼니의 주가는 뉴욕 증권 거래소에서 70퍼센트 이상 급등했습니다. 이에 앞서 게임스톱 사태 등 미국에서 2차 공매도 전쟁이 벌어질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로켓컴퍼니는 2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에서 전날보다 71.2% 오른 주당 41.60달러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이날 기록한 로켓컴퍼니의 주가는 지난해 8월 기업공개(IPO) 이후 역대 최고치입니다. 주가가 단기간 급등하면서 장중에도 거래정지가 여러 차례 이뤄졌습니다.

 

좋은 소식이나 소식은 없었지만,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의 토론방 '월스트리트베츠'로 추정되는 로켓컴퍼니의 주가가 크게 올랐는데, 이는 게임 중지 위기를 초래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CNBC 등 외신은 로켓 업체들이 '제2의 게임스톱' 현상으로 번질 수 있다고 관측했습니다. 미국 CNBC 방송은 월스트리트베츠 게시판에 로켓 기업 매수를 독려하는 글들이 많이 올라왔다고 보도했습니다. 한 사용자가 170만 달러를 올인했습니다. "Let's goo"라는 글과 함께 1,700개가 넘는 답글이 올라왔습니다.

 

로켓컴퍼니가 최근 헤지펀드 공매도 대상이 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금융 정보 회사 FactSet에 따르면, 이 회사의 공매도 잔액은 전체 주식의 거의 40%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특히 헤지펀드가 가장 많이 팔린 종목 1위에 올랐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 개미들은 헤지펀드의 공매도를 잡기 위해 로켓컴퍼니로부터 주식과 콜옵션을 대량으로 사들이고 있습니다. 콜 옵션은 보유자에게 특정 주가에 주식을 살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고 레버리지 베팅을 허용합니다. 여기에 최근 로켓컴퍼니가 23일 주주들에게 주당 1.11달러의 특별 배당금을 지급한다고 발표한 것도 주가 상승의 기폭제가 됐습니다.

 

 

 

개인투자자들의 공매도 전쟁으로도 불렸던 '게임스톱 사태'가 재연될지 주목되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월 스트리트는 로켓컴퍼니가 제2의 게임스톱이라고 말합니다. 시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호재가 없는 상황에서 개인투자자들의 집단 매수세가 가격을 끌어올렸기 때문입니다.

 

게임스톱도 헤지펀드의 집중 공매도 리스트에 올랐었습니다. 당시 공매도 기관에 항의하는 개인투자자들이 레딧 게시판을 통해 모여 게임스톱 일괄 매입에 나서면서 2주 동안 주가가 1,500% 이상 급등했습니다.

 

한편 뉴욕증시는 기술주 부진으로 이날 종가를 마감했습니다. 다우존스 30 산업평균지수는 143.99포인트(0.46%) 하락한 31,391.52를,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지수는 31.53포인트(0.81%) 하락한 3870.29를,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는 230.04포인트(1.69%) 하락한 13,358.79를 기록했습니다. 애플과 페이스북은 2% 이상 하락했고, 아마존과 마이크로소프트도 1% 이상 하락했습니다. 테슬라는 4.5퍼센트 폭락하여 주당 700달러로 다시 떨어졌습니다.

 

로켓컴퍼니 주가 폭등 이유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셀트리온 주가 한국판 게임스톱 공매도 잔고 1위 이유

게임스탑 주가 전망 상승 이유

 

게임스탑 주가 전망 상승 이유

게임스탑 주가 전망 상승 이유 게임스탑 주가 전망 및 게임스탑 이유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읽고 나면 게임스탑 주가 전망 및 게임스탑 상승 이유를 알아두시는 데에 도움이 될 것입니

perfect-man.tistory.com

바이트댄스 더우인 뉴욕증시 상장?

크래프톤 주가 주식 IPO

같이 읽을만한 좋은 글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