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맨

딥노이드 주가 전망 및 딥노이드 상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신 분들은 딥노이드 주가 전망 및 딥노이드 상장을 이해하시게 될 겁니다. 딥노이드 주가 전망 및 딥노이드 상장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전체 다 읽어주세요. 아래의 글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딥노이드 주가 전망 상장

 

딥노이드는 환불 및 증거금 지급 절차를 완료하고 오는 17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합니다.

 

의료 인공지능(AI) 솔루션 업체 딥노이드는 지난 3년간 흑자를 낸 적이 없습니다. 인공지능(AI) 개발 도구 '딥파이' 등 관련 기술의 성장을 인정받아 특별 요건을 충족시켜 상장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의료 인공지능(AI) 솔루션 기업 딥노이드의 공모주 청약 경쟁률이 800대1을 기록했습니다.

 

딥노이드는 일반투자자로부터 청약접수를 받은 결과 경쟁률이 834.86대 1을 기록했습니다.

 

공모주 75,000주에 총 62,614,730주가 유치되었습니다. 청약증거에는 1조3149억원이 몰렸습니다. 딥노이드는 앞서 지난 2, 3일 기관투자가 수요예측에서 1,18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공모가는 4만2000원으로 최고급(3만1500~4만2000원)으로 결정됐습니다.

 

 

2008년 설립된 딥노이드는 의료진단, 독서보조, 질병 조기진단 솔루션을 개발하는 의료 인공지능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개발 도구 'DEEP:AI'가 주요 수익원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을 받은 DEEP:AI 제품은 총 15개입니다. 국내 의료기관, 산학협력단 등 24개 기관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현재 60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마찬가지로 의료진이 만든 AI 솔루션을 사고 팔 수 있는 '딥스토어'를 개발해 출시할 예정입니다.

 

 

딥노이드는 공모자금을 연구 장비를 확보하고 서비스를 개선하는 데 자금을 사용할 계획입니다.

 

딥노이드 대표는 "누구나 손쉽게 솔루션을 개발하고 공유할 수 있는 올인원 생태계에서 원천기술과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매출과 수익성을 높여 글로벌 인공지능 기업이 될 것입니다." 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한편 IBK투자증권은 딥노이드에 대해 국내 유일의 플랫폼 기반 의료 AI 기업이라고 밝혔습니다.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딥노이드는 2008년 영상진단 및 판독보조, 조기진단용 의료 SW 솔루션을 개발하는 의료 AI 기업으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다.“ 라고 전했습니다. 그리고 일일 의료 영상촬영(X선, MRI, CT 총합) 수(연간 전문가 3910명)를 고려하면 전문의 1인당 하루 평균 판독 건수는 224건에 달한다. 이에 따라 AI 기술을 활용한 의료 영상 솔루션의 필요성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라고 전했습니다.

 

그리고 “지난해 말 기준 딥노이드의 매출 구성은 DEEP:PHI 43%, DEEP:PACS 29%, DEEP:AI 24%, 기타 4%로 구성된다” 라고 덧붙였습니다.

 

 

"세계 인공지능(AI) 시장은 2020년 약 48억 7100만 달러에서 2026년 451억 7700만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국내 시장은 숙련된 AI 관련 의료인력이 부족하고 AI 기술 비용은 병원이 모두 부담해야 합니다."라고 지적했습니다.

 

또한 "딥노이드가 제공하는 '플랫폼'은 전문 의료인들이 IT 전문성 없이도 Deep-PHI 툴을 활용한 AI 솔루션을 쉽게 개발하고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추가적인 수익구조를 창출할 수 있는 차별화 포인트"라고 설명했다. "딥노이드는 시장 성장의 혜택을 크게 받을 것입니다." 라고 언급했습니다.

 

 

그리고 "딥노이드는 글로벌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난해 글로벌 제약회사 노바티스와 경직성 척추염 분야의 솔루션 개발 및 상용화 MOU를 체결하였으며, 상용화 및 임상완료 후 노바티스코리아 네트워크를 활용한 제품을 판매할 예정입니다." 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글로벌 IT 대기업인 인텔과 MOU를 통해 코로나 19 확산 방지 관련 프로젝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비트컴퓨터, 유비케어, 위세아이텍 등 총 3개 업체가 평가 경쟁사로 선정되었고, 이를 비교한 4개 순이익을 바탕으로 평균 27.52배를 적용하여 산출했습니다." 라고 전망했습니다.

 

 

함께 읽을만한 좋은 글

 

카카오뱅크 MSCI 조기 편입 확정 크래프톤 역시?

신풍제약 주가 전망 알테수네이트 피라맥스?

sk아이이테크놀로지 주가 전망 SKIET 상장

플래티어 주가 전망 상장

 

딥노이드 주가 전망 및 딥노이드 상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