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맨

디앤디플랫폼리츠 주가 전망 및 디앤디플랫폼리츠 상장을 탐구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시면 디앤디플랫폼리츠 주가 전망 및 디앤디플랫폼리츠 상장을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디앤디플랫폼리츠 주가 전망 및 디앤디플랫폼리츠 상장의 정보가 필요하시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디앤디플랫폼리츠 주가 전망 상장

 

올해 국내 리츠 주가가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IPO 시즌이 시작됩니다. 하반기에만 6개의 리츠가 잇달아 주식시장 문을 두드릴것입니다. 지난해 상반기 높은 주가 상승률과 안정적인 배당으로 주목받으면서 하반기 대형 리츠 상장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올해 처음으로 디앤디플랫폼리츠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디앤디플랫폼리츠는 지난달 기관들이 실시한 수요 예측에서 리츠 IPO 사상 두 번째로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시장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일반 청약에서도 1조 5,939억 원의 증거금이 수집돼 시장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디앤디플랫폼리츠는 SK디앤디의 자회사 디앤디인베스트먼트가 운영하는 회사로 2020년 3월 설립되었습니다. 그리고 디앤디플랫폼리츠는 오피스(68%)와 물류센터(32%) 등 자산이 성장하고 있는 안정적인 자산 포트폴리오로 구성된 국내 최초의 멀티 섹터 리츠입니다. 세미콜론 문래사무소와 백암파스토물류센터, 일본 오다와라 아마존물류센터의 수익증권을 기반으로 합니다.

 

특히 지난해 약 5,500억원에 매입한 세미콜론오피스의 경우 지난 4월 평가액이 6,200억원 정도로 평가되면서 자산가치가 이미 13%나 상승했습니다. 투자하자마자 자산가치 상승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구조가 구축된 셈이다. 또한 연간 6% 이상의 배당수익률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부동산투자회사법에 따르면, 리츠는 배당 가능 이익의 90% 이상을 주주들에게 배분할 의무가 있습니다. 가장 큰 매력은 시장 상황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 꾸준한 현금흐름을 통해 높은 배당수익률을 얻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상장된 리츠에 투자할 때 얼마나 일관된 배당금을 지급할 수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아무튼 2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디앤디플랫폼리츠는 증권시장에 신규 상장합니다.

 

리츠는 투자자들로부터 자금을 수집하고, 사무실 건물과 같은 부동산에 투자한 다음, 이곳에서 발생하는 임대수익이나 시세차익을 배분하는 기업 또는 투자신탁입니다. 공모 리츠는 커피 한 잔에 사고 팔기 쉽고 주가 상승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주식처럼 상장돼 있습니다.

 

 

디앤디플랫폼리츠는 지난달 기관투자자 수요 전망에서 리츠 IPO 중 두 번째로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일반 공모에서 36.43대 1의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지난해 6월 상장된 이지스 밸류 리츠(26.9대1) 이후 1년여 만의 두 자릿수 경쟁률이다. 증거금액은 1조5,939억원으로 NH프라임 리츠(7조7,499억원), 롯데리츠(4조7,610억원)에 이어 세 번째로 많습니다.

 

디앤디플랫폼리츠가 성공적인 상장을 마치면 하반기에 이어지는 대규모 리트 기업공개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분기별 배당을 약속한 리츠에 대한 부동산 투자가 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업계 전문가들은 지난해 증시 호황과 대형 공모주 열풍으로 리츠에 대한 관심이 낮았지만 최근 증시가 박스권에 머무르는 등 투자유치가 증가함에 따라 리츠에 대한 투자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리츠는 "상반기 주가 상승과 안정적인 배당으로 주목받으면서 하반기 대형 리츠 상장이 투자처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배당수익률을 거둘 수 있어 투자 대안으로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디앤디플랫폼리츠의 상장을 계기로 본격적인 '리츠 IPO 시즌'이 시작됩니다. SK리츠, NH올원리츠, 마스턴 프리미어리그, 신한서부티엔디리츠, 미래에셋글로벌리츠가 상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다음달 코스피에 입성하는 SK리츠는 자산 2조원의 '공룡리츠'입니다.

 

삼성증권 연구원은 "올해는 한국 리츠의 진화기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팬데믹의 완화와 함께 우량 자산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현재 다양한 전략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기존 자산 매입뿐만 아니라 기존 리츠도 수익성 개선을 위한 새로운 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올해 하반기는 리츠가 정말 기대가 됩니다.

 

 

같이 읽으면 유용한 글

 

엠로 주가 전망 상장

신풍제약 주가 전망 알테수네이트 피라맥스?

크래프톤 상장 앞으로 기대되는 이유

카카오뱅크 MSCI 조기 편입 확정 크래프톤 역시?

 

 

디앤디플랫폼리츠 주가 전망 및 디앤디플랫폼리츠 상장을 전달해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