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맨

규제 위주 부동산정책 및 부동산정책 철폐 주장 이유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규제 위주 부동산정책 및 부동산정책 철폐 주장 이유를 알아두시는 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규제 위주 부동산정책 및 부동산정책 철폐 주장 이유가 궁금하시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규제 위주 부동산정책 철폐 주장 이유

 

부동산 시장 안정을 위해서는 규제 위주의 정책을 버리고 과감히 규제를 없애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한국건설산업연구원은 2일 발표한 '주택공급 활성화와 주택시장 안정을 위한 정책자료집'에서 이같이 주장했습니다.

 

한국건설경제연구원은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매년 처음으로 금융·세금·공급 등 종합대책을 발표했지만, 이를 아우르는 약세의 영향 등 대책은 내놓았지만 대책의 효과는 미약하다했습니다.

 

그는 규제 위주의 정책이 매출과 임대료 상승, 풍선효과, 가수요 유발, 수급 불일치 심화, 자산 격차 확대 등 부작용을 낳는다고 비판했습니다.

 

 

 

한국건설산업연구원은 지난해 제2차 임대차법을 시행하고 실거주 요건을 강화해 임대매출을 줄이고 신규 임대료를 급등시키는 구조를 만들었다며 "당분간 임대료 불안 문제가 커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국건설산업연구원에 따르면, 정부의 지방 규제 확대가 수도권과 지방 모두에서 풍선 효과를 촉발시켰다고 합니다.

 

아울러 아파트에 대한 규제 강화로 연립주택과 다세대주택 가격이 최고 수준으로 올라가고 오피스텔이나 생활숙박시설 등 다른 주택 유형에도 '풍선효과'가 나타난다고 지적했습니다.

 

분양가 규제 정책이 로또 분양을 양산하면서 가수 수요를 촉발하는 등 부작용을 일으켰고, 다수의 규제 정책이 소비자들의 불안감을 키우며 미래 수요를 현재로 몰고 갔다고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공급 측면에서는 정부가 재개발·재건축 규제를 강화하면서 도심 내 공급 여건이 계속 악화돼 수급 불일치가 심화됐습니다.

 

 

 

허윤경 한국건설산업연구원 연구위원은 "정부가 정책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것은 초저금리 환경에서 주택시장의 운용원리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진단했습니다.

 

코로나19 이후 초저금리로 집값이 오르는 것은 세계적 현상이고, 한국 정부는 규제를 강화하는 방식으로 풍선효과와 가수요를 촉발해 시장 왜곡을 키웠다고 주장하고있습니다.

 

건설산업연구원은 국내 가계자산의 76.4%가 절대적이고 대체 투자처가 확보되지 않은 상황에서 다른 상품으로의 이전이 쉽지 않다고 분석했습니다. "세금 비용이 증가하면 저가 매물로 이어질 가능성은 낮습니다."

 

 

또 집값 상승의 진원지는 도심 중산층 아파트로 정부는 외곽지역이나 임대주택 공급을 주요 목표로 수급 불일치가 심화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건설산업연구원은 "단기적인 대책은 효과가 크지 않고, 정책 변화가 과도하고 빈번하게 이뤄지고 있어 정책 신뢰를 떨어뜨리고 있다"며 "극단적인 투기세력을 잡기 위한 정책이 아니라 주류시장을 위한 장기적인 정책으로 운영돼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규제지역 폐지,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폐지, 실거주 요건 강화, 분양가 제한 폐지, 재건축 초과이익 환수제 등을 주장하며 "과다 규제 폐지 등이 우선"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대한 누리꾼들 반응은??

 

누리꾼1 반응

규제보다는 선순환할 수 있는 구조를 세우는 게 더 좋지 않을까요. 자유경제, 자본주의, 민주주의 사회에서 약자를 돌본다는 핑계로 너무 많은 핸디캡을 양산하느라 중요한 걸 놓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누리꾼2 반응

일주택자 장기보유특별공제에 10년 거주제한도 풀어야 한다!!! 집주인들이 자기집으로 들어가야해서 전세가 더 씨가 마른다!!! 일주택자가 투기꾼도 아닌데 왜 규제를 하고... 거주이전의 자유가 보장되는 나라에서... 직장을 얾길수도 있고 학교를 옮길수도 있는데.... 그때마다 취등록세 양도세 내고 이사다니란 말이냐???? 일주택자 장기보유특별공제에 10년 거주제한은 시장을 더 어지럽히고 있다!!! 폐지하고 원래대로 돌려놔라!!!!!!

 

 

 

누리꾼3 반응

모든 정책과 규제에는 균형감이 필요하다. 이번정부들어서 집값은 반드시 잡겠다고 한것이 규제고 잘못된 정책이다. 집값에 반영되는 모든 상황들을 살펴서 균형을 잡았어야했다. 공급과 수요. 거래세와 보유세 . 민간공급과 공공공급 . 대출규제와 실거주 지원책등 이게 무너지고 한쪽으로 쏠리면서 주거정책이 집값잡는 정책으로 되어버렸다. 이제와서 주거안정을 주거복지를 잡을라니까 더 많은 사회적 비용과 사회적 협의가 필요해진것이다. 공급을 늘리면 그에따른 교통망확충과 교육시설확충등 너무많은 준비가 필요한데 사회적 협의 없이 밀어붙에서는 안된다.

 

누리꾼4 반응

2주택부터는 현 상태에서 보유세 2배 증익해야한다 어떻게든 정부정책을 이겨먹을려고 하는 부동산의 잘못된 생각 자체가 문제다 지금은 이런식으로 얼렁뚱땅 선거철에 규제완화하면 그때가서 팔겠다고 버티는 사람들이다 일반기업에 다니면서 아파트를 7채가진 사람도 봤다 그사람은 몇개월만에 집을 샀다 팔았다 했다 취득세중과, 양도세중과 모두 내고도 3천을 남겼다고 했다 덕분에 전세입주 4개월만 주인이 세번 바뀌었다 이것이 팩트다 아직 오른 공시가로 재산세 1번도 낸적이 없다 서툴게 규제 완화니 뭐니 주장하지마라 뒤에 꼼수 있는것처럼 보인다

 

규제 위주 부동산정책 및 부동산정책 철폐 주장 이유를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하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됩니다.

 

1000억대 대형 벤처펀드 대세 이유

공매도 금지 연장 검토 이유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 추천 이유

긴급자동차 전용번호판 도입 이유

공매도란?

효성첨단소재 주가 전망 상승 이유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도움이 될 글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