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맨

구글 애드센스 세금 정보 제출 방법 및 TIN 번호를 공유하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고 나면 구글 애드센스 세금 정보 제출 방법 및 TIN 번호를 이해하게 되실 것입니다. 구글 세금 정보 제출 방법 및 TIN 번호가 궁금하시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미국에서 원천 징수하는 이유는?

 

구글은 전 세계 유튜버가 미국 시청자들로부터 벌어들인 이익에 대한 세금을 원천 징수한다고 합니다.

 

구글은 "구글이 미국 시청자들의 소득에 대해 이르면 2021년 6월 미국 세금을 원천징수할 수 있다"며 "가능한 한 빨리 애드센스로부터 미국 세금 정보를 제출해 달라"고 발표했습니다.

 

유튜브에서 수익을 내는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YPP)에 가입한 크리에이터는 미국 시청자의 수익 창출 여부와 상관없이 세금 정보를 제출해야 합니다.

 

구글은 5월 31일까지 세금 정보를 제출하지 않으면 세계 총 소득의 24퍼센트까지 공제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세금으로 벌어들인 수익은 광고, 유튜브 프리미엄, 미국 시청자들로부터 생성된 슈퍼챗입니다. 원천징수 세율은 최대 30%입니다.

 

 

 

 

 

구글은 "비거주 외국인과 외국 기업에 대한 원천징수"를 규정한 미국 연방세법 제3장을 원천징수의 근거로 제시했습니다.

 

MCN(다중 채널 네트워크)에 속하는 유튜버는 채널에 연결된 애드센스 계정에서 미국 세금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구글이 국내 유튜버들로부터 미국 세금을 원천징수할 경우 한미 이중과세방지조약에 따라 유튜버들의 국내 세금 납부에도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한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한미 이중과세방지조약에 따라 미국에 납부하는 세금은 한국에서 세액공제가 되지만 구글이 징수하려는 원행위와 세부 내용, 세율 등이 한미 이중과세방지조약의 적용대상이 되는지는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구글 측에서 이 메일을 받으신 분들도 있고 안받으신분들도 있을텐데 이 메일을 받으신 분들은 아마 유튜버로 수익을 창출하시는 분들일겁니다. 하지만 애드센스를 이용해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 등의 블로그등으로 애드센스 수익을 창출하시는 분들도 꼭 세금 정보를 입력하셔야 나중에 불이익이 없으실겁니다

 

 

 

구글 애드센스 세금 정보 제출 방법

돈이되는 곳엔 언제나 세금이 따르는 법 세금은 내는게 당연하겠지만 남들보다 더 많이 내면 억울 하겠죠?? 아래에 사진들로 구글 애드센스 세금 정보 제출 방법을 자세하게 설명 해놨으니 천천히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애드센스에 로그인 하심면 유튜브를 운영하시는 유튜버분들의 애드센스 상단에는 이 빨간 경고창이 뜰겁니다. 블로그만 운영하시는 분들은 아직 안뜨는 듯해요

 

애드센스의 우측에 지급메뉴를 클릭하세요. 현재 애드센스 승인(애드고시)를  막 하신 분들은 아직은 지급메뉴가 없을겁니다. 최소 10달라 이상부터 생기는 메뉴거든요

 

 

애드센스의 지급메뉴를 클릭하시고 설정 관리를 클릭해주세요

 

 

전 이미 미리 해놨지만 하단에 미국 세금 정보라고 있을겁니다

 

 

구글 애드센스 세금 정보 제출을 위해 세금 정보 관리의 세금 정보 추가를 클릭해주세요

 

 

 

미국 세금 정보가 뜨는데요 대부분 개이니일경우 개인을 선택하시고 단체나 법인으로 유튜브 혹은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창줄하시는 분들은 단체 법인으로 하시면 되는데 단체/법인은 하단에 따로 설명하고 이어서 쭉 개인 계좌 유형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시민 또는 거주자가 아니기에 아니오를 선택해주시구요. 첫번째 W-8BEN으로 선택 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유튜브를 통한 주 수익원이 미국인들을 대상으로 컨텐츠를 운영하시는 유튜버들이나 영문으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두번째 W-8ECI로 선택 해주셔야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세금 정보 제출 세금 ID는 영문으로 입력을 해주셔야 되는데요. 개인 이름을 영어로 적어주시고 시민권을 보유한 국가는 대한민국 그리고 외국인 TIN를 입력 하셔야되는데..

 

TIN 번호란?

 

납세자식별번호를 말하는데요. 주민등록번호가 아니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다시말하면 사업자 등록 번호를 뜻합니다

 

그리고 아마존 등에서 미국과 유통하시눈 분들은 미국 개인납세자식별번호(TIN) 혹은 사회보장번호(SSN)이 있을텐데요. 그걸 적어주시구요. 대한민국에서 사업자 등록 번호가 없으신 분들은 둘다 생략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거주국가/지역, 도/시, 도시, 주소(구)를 선택 해주세요

 

 

 

주소 입력한 1,2에는 주소를 영문으로 해주세요

 

 

 

 

구글 애드센스 세금 정보 제출을 위한 조세조약에 따라 인하된 원천징수세율은 사업자등록번호(TIN)가 없으신분들은 아니오를 선택해주시구요 사업자등록번호(TIN)를 입력하셨던 분들은 예를 선택해주세요

 

 

 

 

구글 애드센스 세금 정보 제출을 위한 조세조약을 예로 하신 분들은 이처럼 선택 해주시면 됩니다. 대한민국은 조세조약으로 인해 감면세율이 정해져 있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세금 정보 제출 막바지에 이르렀는데요. W-8BEN 양식의 PDF가 생성됩니다.

 

 

증명서는 이래 생겼어요.

 

 

그리고 위의 PDF로 보셨던 서명란을 위한 서명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 세금 정보 제출을 위한 마지막 단계 미국에서 수행한 활동 및 서비스 증명서인데 미국에서 활동하지 않으니 아니요를 선택했습니다. 유튜브에서 영어 자막을 달거나 미국인들을 대상으로 하시는 분들이나 영문으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예를 체크해주세요. 그리고 상태 변경 보증서는 지금까지 지급받았던 계좌를 말하는데 이미 애드센스로 수익을 받으시는 분들이 대다수일테니 "이전에 대금을 지급받은 기존 결제 프로필의 세금정보 제공" 으로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세금 정보 제출을 하게 되면 제출된 미국 세금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사업자 등록 번호가 없으신 개인 분들은 저와 같은 결과 값이 나올겁니다. 기본값이 그냥 대한민국에서 블로그만 하는 기본값의 양식인거 같아요.

 

 

구글 애드센스 세금 정보 제출 개인이 아닌 단체/법인으로 하실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을 하신 분들이실테니 개인사업자분들은 본인 성함과 사업자등록을 하신 명으로 영어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럼 사업자분들은 사업자등록번호를 인증하시면 위와같이 신청이 되면서 세율 결과가 나옵니다.

 

 

 

 

구글 애드센스 세금 정보 제출 방법 및 TIN 번호를 알아보았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세요.

 

지니뮤직 주가 전망 동향

클럽하우스 초대장 구매 이유

추가적으로 알아두시면 좋은 글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