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맨

hmm 주가 전망 동향

2021. 3. 2. 21:13

hmm 주가 전망 및 hmm 동향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hmm 주가 전망 및 hmm 동향을 알게 될 것입니다. hmm 주가 전망 및 hmm 동향이 궁금하다면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hmm 주가 전망 동향

 

그동안 컨테이너선 위주로 사업을 해온 HMM도 올해 벌크선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벌크 사업에 대한 투자를 늘리는 동시에 컨테이너선 사업에 대한 의존도를 높이고 리스크 분배를 통해 장기적으로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HMM은 최근 GS칼텍스와 10년간 약 6,300억원 규모의 VLCC 장기운송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HMM은 2022년 7월 1일부터 2032년 7월 1일까지 10년간 GS칼텍스 원유를 사우디아라비아 등 중동 국가에서 한국으로 수송하게 됩니다. HMM은 300,000톤급 VLCC 3대를 배치할 계획입니다. HMM은 또한 3척의 장기 VLCC 선박에 2,433억원을 투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HMM은 이번 장기 계약을 통해 기존에 운영하던 VLCC 5개 외에 총 8개 VLCC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HMM은 기존 매출의 약 90%를 차지하는 컨테이너 섹터 사업이 아닌 벌크 섹터 사업 확장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지난해 전 세계에서 컨테이너선 수요가 폭발하면서 운임 상승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한 HMM은 올해 벌크선 판매 부문을 늘려 리스크를 줄여 안정적인 경영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로 해석됩니다.

 

지난해 컨테이너선 운임지수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고, 벌크선 운임지수도 하반기부터 빠르게 상승했습니다. 새해 들어 벌크선 운임지수 상승세가 주춤한 듯하다가 다시 상승세로 돌아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달 26일 기준 해상 컨테이너 운임 종합 수준을 나타내는 상하이 컨테이너 운임지수(SFI)는 연초 2,870.34포인트보다 5.59포인트 오른 2,875.93포인트를 기록했습니다. 벌크선 운임지수인 발트화물지수(BDI)도 연초 1,347포인트에서 380포인트 올랐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HMM은 최근 컨테이너선 위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지만 이미 과거부터 벌크선 사업을 해 전 세계에 네트워크와 인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선박 확보에만 투자한다면 실질적인 확장을 보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편 올해 컨테이너선 운임이 최저점을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지난해 하반기 물량 증가로 과열됐던 해운시장이 숨고르기에 들어간 모양새입니다. 반면 HMM의 주가는 실적에 대한 기대감으로 2013년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HMM은 2일 장 초반 52주 신고가를 기록했습니다. 6,300억원 규모의 VLCC(VLCC) 장기운송계약을 체결하는 것이 주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HMM은 GS칼텍스와 10년 동안 약 6,300억 원 상당의 VLCC(VLCC) 장기 수송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HMM은 2022년 7월 1일부터 2032년 7월 1일까지 10년간 GS칼텍스 원유를 사우디아라비아 등 중동 국가에서 한국으로 수송하게 됩니다. HMM은 300,000톤급 VLCC 3대를 배치할 계획입니다.

 

그동안 주로 컨테이너선을 중심으로 사업을 해온 HMM도 벌크선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벌크 사업에 대한 투자를 늘리는 동시에 컨테이너선 사업에 대한 의존도를 높이고 리스크 분배를 통해 장기적으로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hmm 주가 전망 및 hmm 동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게 있다면 아래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에이치엘비 주가전망 공시

현대차 포스코 수소 동맹

팬오션 주가 전망 동향

한국조선해양 주가 전망 동향

 

한국조선해양 주가 전망 동향

한국조선해양 주가 전망 및 한국조선해양 동향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 글을 모두 읽고 나면 한국조선해양 주가 전망 및 한국조선해양 동향을 알게 되실 것입니다. 한국조선해양 주가 전망 및

perfect-man.tistory.com

이런 글도 읽어보시는 거 어때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