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맨

샘씨엔에스 주가 전망 및 샘씨엔에스 상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면 샘씨엔에스 주가 전망 및 샘씨엔에스 상장을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샘씨엔에스 주가 전망 및 샘씨엔에스 상장이 궁금하신 분들은 반드시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샘씨엔에스 주가 전망 및 샘씨엔에스 상장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샘씨엔에스 주가 전망 상장

 

한국거래소는 샘씨엔에스의 코스닥 시장 신규 상장을 승인했습니다. 이에 따라 상장일인 20일부터 거래가 시작됩니다.

 

거래소에 따르면 전자부품 제조업체인 샘씨엔에스의 주요 제품에는 반도체 프로브 카드용 다층 세라믹 기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회사는 작년에 359억 4300만 원의 매출과 78억 6천만 원의 영업이익 그리고 63억 4천만 원의 순이익을 올렸습니다. 그것은 250억원에서 760억원의 자본금을 가지고 있습니다.

 

와이아이케이(44.42%)외 다른 7군데가 71.09%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공모가는 780억 원이고 공모가는 6,500원입니다. 대신증권은 상장 주관사입니다.

 

 

 

샘씨엔에스는 국내외 기관투자가들로부터 1,538대 1의 경쟁률로 높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공모가가 밴드 상위권(5,000원~5,700원)을 웃도는 6,500원으로 책정됐습니다.

 

샘씨엔에스는 지난 10일과 11일 이틀간 1,200만주 중 25%인 300만주에 대한 공모를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약 10조 7,668억 원의 공모 청약 증빙 자료가 수집되었습니다.

 

또한 샘씨엔에스가 최근 하락세를 뒤집는 구원투수가 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공모에 참여한 SK바이오팜과 카카오게임즈가 경쟁률을 1000대 1로 웃도는 사례가 잇따르면서 올해 공모시장이 '공모주 광풍'으로 불리며 달아올랐습니다.이른바 따상을 구체화해 공모불패라는 신조어도 만들었습니다.

 

 

SK바이오팜은 지난해 7월 코스피 상장 당시 따상 이후 두 차례나 상한가를 바꾸는 등 공모 열풍의 주범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지난해 SK바이오팜, 카카오게임즈, SK바이오사이언스 등 공직자들이 상장 첫날 화려하게 데뷔했습니다. 하지만 SK아이이테크놀로지가 이 공식을 깼습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전기차용 보조배터리 주요 소재인 분리막을 생산하는 업체로 기술력과 미래 시장 점유율이 높은 평가를 받아왔습니다.

 

그만큼 SK아이이테크놀로지 상장 후 주가에 대한 기대감이 컸습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공모 과정에서 사상 최대인 81조원을 유치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적립금은 66조 원입니다.

 

 

하지만, 상장 후 주가는 예상과 달리, 첫날부터 26.43% 폭락했습니다. 공모가보다 두 배 정도 시작했지만 이후 주가는 5거래일 연속 하락했습니다. 지난 18일 4% 넘게 반등에 성공하면서 이후 주가 흐름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지만 투자자 입장에서는 기대치를 크게 벗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상장 첫날 에이치피오와 씨앤씨인터내셔널은 공모가보다 공모가가 낮은 이례적인 모습까지 보였습니다. 이들 기업은 각각 건강기능식품과 색조화장품 제조업체 개발 생산업체로 이른바 기술성장 종목은 아니지만 SK아이이테크놀로지 이후 달라진 공모주 시장의 약세 흐름이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샘씨엔에스는 반도체 검사장비인 프로브카드에 쓰이는 세라믹 STF(공간변압기)를 양산·공급하는 업체입니다. 낸드플래시용 프로브카드 세라믹 STF가 주력이며 D램과 CIS(CMOS 이미지센서) 사업도 확대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업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메모리 반도체 사업이 개선되면서 웨이퍼 검사장비의 필수 부품인 프로브카드 시장도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삼성물산의 지배구조는 반도체 검사장비 업체로 상장된 엑시콘과 와이아이케이가 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유진 샘씨엔에스 대표는 최명배 엑시콘 회장의 자녀로 삼성전자 반도체 연구소를 거친 재료공학 전문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회사의 대표주자인 세라믹 STF는 삼성전기 세라믹 사업부로부터 기술개발을 획득했고, 이후 세계 최초로 LTCC 세라믹 STF를 개발해 현지화와 기술 이슈에 대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공모가 6,500원은 리노산업, 하나머티리얼즈, 월덱스, FST 등 유사 부품사의 올해와 내년 예상 순이익의 현재가치가 평균 주가수익배율(PER, 26배)에 반영됩니다.

 

상장 첫날 유통량은 구주매출을 포함해 전체의 27.24%인 1366만주로 작지 않습니다.

 

 

추가적으로 알아두시면 좋은 글

 

라이프시맨틱스 주가 전망 상장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동향

크래프톤 주가 주식 IPO

SK하이닉스 목표 주가 동향

 

샘씨엔에스 주가 전망 및 샘씨엔에스 상장을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