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맨

박셀바이오 주가전망 매매동향 알아보자

 

박셀바이오 및 박셀바이오 주가전망 매매동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으시면 박셀바이오 및 박셀바이오 주가전망 매매동향을 이해하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박셀바이오 및 박셀바이오 주가전망 매매동향이 궁금하시다면 반드시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박셀바이오 기업 개요

 

박셀바이오는 항암면역치료제를 연구ㆍ개발하는 바이오텍 회사로 면역시스템에서 최상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대표적인 구성 요소로 파이프라인을 구성했습니다.

 

Vax-NK 항암면역치료 플랫폼, Vax-DC 항암면역치료 플랫폼, 차세대 첨단 CAR-T 치료제인 Vax-CAR 항암면역치료제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물용 항암면역치료제인 박스루킨-15까지, 항암면역 전반을 아우르는 제품군을 연구개발했습니다.

 

박셀바이오 주가 15배 증가??

 

항암제를 개발하는 박셀바이오의 주가는 두 달 만에 15배나 급등했습니다. 간암 치료의 임상 결과가 관심을 끌고 있는데, 이것이 개인 투자자들의 영향입니다. 지난 14일 발표된 무상증자 발표로 주가도 상승했습니다. 하지만, 증권 업계의 전문가들은 정부가 급격한 주가 상승에 주의해야 한다고 경고했습니다.

 

박셀바이오의 주가는 목요일에 29.99% 오른 167,300원에 마감했습니다. 무료증자 당일에도 주가가 폭등하여 이틀 연속 상한가로 마감했습니다. 가격은 10월 20일의 12,225원보다 15배나 높습니다.

 

 

주가 폭등으로 인해, 박셀 바이오는 상장 후 주가가 급등하는 공모의 상징이 된 것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비상장 주식 커뮤니티의 주주 게시판에는 그 주식이 "제2의 박셀바이오"가 되기를 바라는 글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30일 오전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 오를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박셀바이오는 최초 공모 이후 큰 관심을 받지 못했습니다. 9월 수요예측 경쟁률은 94.18 대 1로 박스오피스에 진입하지 못했습니다. 공모가도 최저가인 30,000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상장 첫날인 9월 22일, 그 회사는 최초 공모가보다 29% 하락한 21,300원에 마감했습니다. 반전은 10월 중순에 시작되었습니다. 개발 중인 간암 치료의 임상 결과를 설명한 한양 증권사의 보고서가 입소문을 타고 있습니다. 한양증권 오병용 연구원은 보고서에서 간암 치료제 VAX-NK의 임상 1상 자료에서 환자 11명 중 4명이 완전히 연관성이 있는 결과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무료 자본 증가는 또한 주가를 상승시켰습니다. 지난 14일, 박셀-바이오 사는 보통주 1주당 1주씩을 새로 배정하는 100% 무료 증자를 발표했습니다. 주식을 매입한 주주는 29일까지 신주를 받을 수 있으며, 신주는 내년 1월 22일에 상장될 예정입니다. 주식의 수는 752만 3천 개에서 자유 자본 증가 이후 150억 4천 6백만 개로 증가할 것입니다. 30일 종가 기준 신주가 상장되면 시가총액은 2조5178억 원으로 늘어날 전망입니다.

 

우려의 목소리가 있습니다. 한 증권업계 전문가는 수요예측도 적잖은 타격을 입었지만 뚜렷한 성과 없이 갑자기 무서운 속도로 주가가 오르는 것은 아닌지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임상 1상 및 2상 결과를 바탕으로 투자도 신중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되었습니다. 그 치료법이 효능을 인정받고 상품화될지는 미지수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거래가 정지된 신라젠은 박셀바이오와 유사한 임상 2상 결과를 바탕으로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한국거래소는 신라젠의 상장폐지 여부를 논의 중입니다.

 

매출이 없는 기업들이 무료 증자를 하는 것은 흔한 일이 아니라는 지적도 있습니다. 보통, 무료 증자는 재무 상태가 양호하기 때문에 흑자를 낸 회사들에 의해 수행됩니다. 한 전문가는 투자자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주가를 끌어올리기 위한 전략으로 활용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고 경고했습니다."

 

박셀바이오 거래 정지 될까??

 

기술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지만, 박셀바이오의 실제 이익은 2024년이 돼야 실현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직 3년이 남았는데 최근 급격히 치솟은 만큼 투자에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박셀바이오가 금융감독원에 제출한 상장증권 보고서에 따르면 주요 연구개발과제의 글로벌 기술 이전(라이센스 아웃) 매출은 2021년과 2022년, VAX-NK 및 Vax-DC 제품은 2023년부터 2024년까지 판매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역시나 한국증권선물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는 4일 박셀바이오(323990)의 보통주 거래가 중단될 수 있어 투자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거래소는 5일 박셀바이오의 종가가 지난해 12월 30일 종가보다 40% 이상 올라 투자경고품목의 전일 종가보다 높으면 6일 하루 거래가 정지된다고 밝혔습니다. 같은 날 박셀바이오의 주가는 51,100원 오른 217,400원에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박셀바이오는 3거래일 연속 상한가 거래를 마쳤습니다.

 

박셀바이오 전망은?

 

2023년에는 매출 155억원, 영업손실 26억원 등 2024년에는 매출액 1582억원, 영업이익 589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산했습니다. 최종경 흥국증권 연구원은 이익 입증까지는 상당히 긴 기간이 남아 있지만 NK세포 치료제 2단계에 도달한 경쟁력을 높이 평가한다고 말했습니다.

 

"박씨의 면역세포 치료는 대부분 병원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간암 환자들을 위한 Bax-NK가 한국에서 생산되고 판매될 것입니다," 라고 하나금융투자 선민정 연구원이 말했습니다.

 

 

그리고 "다발골수종 치료제인 백스-DC, 백스-NK+DC, 췌장암과 난소암 치료제인 백스-CAR-T는 글로벌 임상 실험을 통해 허가를 받아 2022년부터 매출을 올릴 것으로 기대됩니다."라고 기대하고 있다합니다.

 

 

개인적으로 세계적인 기업이라고 생각됩니다 인생을 살아오면서 최고의 신의 한수를 뽑으라면 단연 박셀주주가 된게 신의한수였다고생각합니다 박셀은 인생주식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