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맨

피플바이오 주가전망 매매동향

 

피플 바이오 주가전망 및 피플 바이오 매매동향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고 나면 피플 바이오 주가전망 및 피플 바이오 매매동향을 알아두시는 데에 좋을 것입니다. 피플 바이오 주가전망 및 피플 바이오 매매동향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피플바이오

 

피플바이오는 변형단백질질환(대표적으로 퇴행성 뇌질환)의 혈액진단제품을 개발 및 제조했다. 동사의 주력 제품은 대표적인 퇴행성 뇌질환 중 하나인 알츠하이머병조기진단에 활용할 수 있는 혈액검사 제품이 있다. 국내의 경우 보건소, 건강검진센터(전체), 병의원 등 주요 의료기관 채널별 유통 및 영업을 담당할 수 있는 협력사(간납사, 수탁기관, 유통사 등)와 파트너링을 진행 중이다.

 

 

피플바이오 A+에셋·AAI헬스케어와 치매 조기진단 사업 MOU 체결

 

혈액형 신경퇴행성질환 전문 바이오 기업인 피플바이오가 혈액형 알츠하이머병 조기진단 키트를 활용한 치매 조기진단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계약은 APLUS Asset Advisors의 강남 본사에서 체결되었으며 People's Bio는 치매 관련 보험 상품 개발을 위한 추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알츠하이머 조기 진단 키트를 사용할 예정입니다.

 

APLUS 세트 어드바이저가 치매 조기 진단을 포함한 보험 상품을 제안 및 판매하며, AAI 헬스케어는 관련 서비스를 포함한 의료 플랫폼 서비스를 개발 및 운영합니다. 이 서비스는 보험가입자 심사센터와 연계하여 실시되며, 2021년 1분기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될 예정입니다.

 

 

현재 치매보험은 저출산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가입자가 급증하는 보험상품 중 하나입니다. 지난해 상반기에만 136만건의 계약이 체결됐고, 462만건의 계약이 유지되고 있는 치매보험은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피플바이오 측은 코스닥 최초의 GA인 APLUS Set Advisor와 협력하여 37개 생명보험 및 손해보험사의 제품에 포함된 알츠하이머병 조기 진단 키트의 가능성을 열어놓을 예정입니다.

 

 

"만약 알츠하이머 병에 대한 조기 진단이 이러한 협력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가능하다면, 우리는 신경학적 증상의 출현을 지연시킴으로써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를 희망합니다," 라고 피플즈 바이오의 대표 강성민씨가 말했습니다. "우리는 알츠하이머병의 고통과 사회적 비용을 줄이기를 희망합니다."

 

피플스 바이오의 알츠하이머병 조기 진단 키트는 세계 최초로 상용화되었으며, 올해 유럽 CE 인증을 획득하여 다양한 인종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피플바이오 주가 상승

 

한편 피플 바이오는 강세입니다. 신규 상장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기술력과 가격 경쟁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매수 주문이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이 국내 진단 회사들의 기술을 발표했지만, 피플 바이오가 알츠하이머 초기 진단 시장을 지배할 것이라는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피플 바이오는 퇴행성 뇌질환에 대한 혈액 진단 기술의 개발자입니다. 알츠하이머를 위한 조기 진단 제품을 개발했습니다. 베타 아밀로이드 응고를 검출하는 혈액 진단 키트입니다. 2018년, 알츠하이머 보충 진단 키트를 위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세계 최초의 품목 허가를 받았습니다.

 

키움증권 허혜민 연구원은 알츠하이머를 진단하기 위해 아밀로이드 양전자배출단층촬영(PET) 검사를 사용합니다. 국내에서는 120만180만 원, 해외에서는 40005000만 원. 방사능 노출 위험도 있다고 말했다. "사람들의 바이오 제품은 10분의 1 가격입니다."

 

 

피플바이오의 알츠하이머 제품에 대한 검사가 누적되어 2022년에서 2023년 사이에 충분한 데이터가 확보되면 보험혜택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해 손익분기점에 도달한 후, 그 회사는 내년에 한국에서 120만에서 150만 건 사이를 시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 유럽으로부터 인증을 받아 국내 시장에 안착해 동남아와 유럽으로 진출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알츠하이머 초기 혈액 진단 시장도 미국에서 열렸습니다. 경쟁사인 C2N은 10월 29일 뇌에 아밀로이드 플라크의 퇴적을 예측하는 혈액 진단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60세 이상 환자 686명을 검사한 결과, 민감도(양성차별률)는 92%, 특이도(음성차별률)는 76%였습니다. 테스트 비용은 1,250달러입니다.

 

 

 

피플 바이오는 100%의 민감도와 92.3%의 특수성으로 52명의 환자를 검사했습니다. 허 연구원은 환자 수가 C2N보다 적다고 판단했지만 결과는 훌륭했습니다.

 

"알츠하이머뿐만 아니라, 신상품이 2021년에서 2022년 사이에 한국에서 승인되고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신제품을 출시하는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C2N의 보급률, 알츠하이머 제품에 대한 국내 보험 혜택, 출시 국가의 확대, 파킨슨 제품 등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