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맨

대성엘텍 주가 상승 급등 이유

 

대성엘텍 주가 상승 및 대성엘텍 급등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어주시면 대성엘텍 주가 상승 및 대성엘텍 급등 이유를 이해할 것입니다. 대성엘텍 주가 상승 및 대성엘텍 급등 이유가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자동차 부품업체인 대성 엘텍이 자율 주행 관련 주식으로 다시 부상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최대주주인 스틱인베스트먼트는 지분 일부를 시장에 내다 팔면서 투자를 회복했습니다.

 

투자(IB) 업계에 따르면 스틱인베스트먼트가 운영하는 STIC 사모펀드 III L.P.와 STIC 주식 사모펀드 III L.P.의 사모펀드는 최근 800만주(802%)의 주식을 팔았습니다. 약 106억 원을 모은 결과, 스틱 인베스트먼트 지분은 32.47%로 줄었습니다.

 

 

스틱인베스트먼트는 2013년 370억 원을 투자하여 보통주로 전환한 후 대성엘텍의 최대주주가 되었습니다. 그것은 이전에 두 차례에 걸쳐 블록 딜을 통해 그것의 주식의 12.97%를 팔았습니다. 이번에 시장에서 처분된 주식을 합치면 약 249억 원입니다.

 

대성 엘텍은 1979년에 설립된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입니다. 차량용 오디오, 모니터 등 인포테인먼트 제품을 개발, 공급하고 있으며, 현대모비스가 주 고객입니다. 한때 경영 위기를 겪기도 했지만, 스틱 인베스트먼트는 유상증자와 전환사채(CB) 투자로 자금을 이체하는 등 체질 개선을 꾀했습니다.

 

 

 

투자 후 7~8년이 지난 지금 스틱인베스트먼트는 투자회복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 회사는 회사를 선정하고 투자금을 회수하려고 노력했지만, 아직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이 회사의 시가총액도 최근 몇 년 동안의 영업 손실과 자동차 부품 산업의 시장 전망 때문에 저조했습니다.

 

하지만, 작년 말부터, 그 회사의 몸값은 거의 두 배가 되었습니다. 자율주행을 비롯한 전기자동차 등 국내 모빌리티 산업에 대한 시장 기대감이 커지면서 수혜주로 재평가됐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그 결과, 최대주주인 스틱인베스트먼트는 시장에서 자사 주식의 일부를 매각함으로써 투자금의 일부를 회수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또한 최대주주의 지분율을 낮추어 향후 최대주주 확보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재 주가 기준으로 볼 때 스틱인베스트먼트가 보유한 지분 평가액(32.47%)은 400억 원 정도입니다. 현재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 데다 대성엘텍이 자율주행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어 전략적 투자자(SI)도 인수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습니다.

 

 

대성엘텍은 차량용 AVN(오디오, 비디오, 내비게이션)을 생산하고 있으며 2019년 창립 40주년을 기념하고 있습니다. 2013년, 스틱은 납입자본 증자와 전환사채(CB) 매입으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대성 엘텍의 370억 원의 지분을 매입했습니다. 스틱 인수 이듬해 흑자 전환에 성공해 2017년까지 영업이익 흑자를 이어갔으나 2018년 이후 실적이 감소했습니다.

 

 

스틱인베스트먼트는 2019년 말부터 대성엘텍을 매각할 계획입니다. 대성엘텍은 전날 지난해 2월 최대주주 매각설 재공고 시한으로 "아직까지는 구체적인 결정이나 확정이 없었다"며 "관련 내용이 확인되는 시점에 통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성엘텍 주가 상승 및 대성엘텍 급등 이유를 알아보았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해주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